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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0 1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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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년 10월까지 출시된 84종의 음료 중 기능성 음료 가차지하는 비율은 60%가량으로 기능성음료 시장은 매년 10%가량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혼합차 시장에서 남양유업에서 출시한 17차가 차지하는 인지도가 높다.
출처 : 남양유업 홈페이지
3C analysis
경쟁사analysis
차음료 제품 중 인지도 TOP 4
출처 : 한국소비자원
3C analysis
경쟁사analysis
가격 저렴 : 하늘보리 ` 17…(skip)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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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소비자의 니즈는 단순히 갈증해소를 넘어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길 원한다.남양,체질,차음료시장,차시장分析(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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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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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 『4가지茶』
시장analysis 및 3C analysis
1
SWOTanalysis
2
STP 戰略
3
4P 戰略
4
한계점
5
Contents
시장analysis
차 음료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출처 : www.thinkfood.co.kr -식품음료신문

최근 Well-Being Trend에 따른 고급, 기능성 식품 선호 추세
‘가치중시(작은 사치) / 신뢰중시’ 소비 확대

IMF형 근검절약형 소비가 아닌 ‘가치 / 신뢰 중시’ 소비 형태

소비심리가 억제된 상황에서 약간의 사치로 위안을 찾으려는 소비 확산

각종 안정성 관련 wave과 더불어 원산지 식별등의 신뢰중시 소비 확산

출처 : KOTRA-2009 소비트렌드
시장analysis
3C analysis
고객analysis
음료를 넘어선 음료를 원한다.
마시면 머리가 좋아지는 음료,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료,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료, 건강改善에 도움이 되는 음료 등등 그 기능과 요구도 다양하다.
3C analysis
자사analysis
출처 : prosumer & 엠파스(http://ranking.empas.com)
성장하는 경쟁사 (타사의 판매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음)

3C analysis
자사analysis
출처 : prosumer & 엠파스(http://ranking.empas.com)
3C analysis
자사analysis
자사의 17차는 성숙기를 지나 쇠퇴기로 진입
3C analysis
자사analysis
자사의 주력 매출 상품은 유제품, 건강음료, 분유 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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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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