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시장,술,사회culture,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3 19:49
본문
Download : 주류시장,술,사회문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1. 서론 (p.4)
- 과거와 현재 주류시장 環境變化(변화)
2. 본론
1) 현재 주류 시장의 소비동향 (p.5-8)
2) 주류시장의 소비자 特性(p.9-12)
3. conclusion (p.13)
참고data(자료)
과거 주류산업
현재 주류 산업
政府(정부)의 각종 규제와 보호
별다른 경쟁력을 갖추지 못함
90년대 후반부터 政府(정부)규제의 완화, 철폐
주류 산업 발전 추세
→ 그에 따른 주류시장의 소비環境과
소비자 文化(culture) 행태 變化(변화)
과거와 현재 주류시장 環境變化(변화)
술 소비량 증가
전년 대비 주류소비량에2.43% 증가 (309kl -` 317kl)
- 월드컵특수
- 여성 음주인구 증가
- 주5일정착
가정에서의 저도주 소비증가
…(drop)
주류시장,술,사회문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주류시장,술,사회문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주류시장 술 사회문화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다.
순서
Download : 주류시장,술,사회문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17 )
주류시장,술,사회culture,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swot,stp,4p
설명
주류시장,술,사회culture,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주류시장,술,사회문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술 권하는 사회
주류시장
環境變化(변화)에 따른
소비자 特性變化(변화) -
술은 그 나라의 전반적인 文化(culture) 를 대표하고 반영하는 , 단순한 상품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아
현재, 주 고객층으로 새롭게 자리 매김한 10대,20대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은 그 개성이 보다 뚜렷해지고 다양화 되었으며 점점 고급화 되는 경향을 보인다.
이와 같은 주류시장環境의 變化(변화)양상요인들을 보다 자세히 알아보고, 이에 더불어 變化(변화)하고 있는 소비자의 特性을 구체적으로 알아 보도록 한다.
이 밖에도 점점 글로벌화 되는 사회 環境의 變化(변화)와, 더불어 사회 전반적으로 불어 닥친 웰빙열풍은 주류시장에 變化(변화)의 바람을 불어온 또 다른 요인이라 하겠다. 이로 의해 과거에 비해 와인의 소비량도 점점 늘고 있는 추세이다. 이들은 과거와는 색다른 주류 文化(culture) 를 탄생 시키고 있다아
또한 여성 음주율도 점점 증가하여 여성들 또한 새로운 주타겟층으로 자리 잡고 있다아 그에 따라 주류시장에서도 이를 반영하여 저도수 주류를 앞다투어 출시 하면서 저도수 주류가 트랜드화 되고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