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속의 이데올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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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3 0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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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에 앉은 친구가 `안 보이면 안 보인다고 해` 하며 황당하다는 듯 말하자 그는 오히려 친구의 어깨를 슬쩍 치며 질책하는 듯한 표정을 짓는다.
이제 광고는 기업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발휘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성실한 구성원으로서의 모습을 강조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고 나아가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따 그러므로 궁…(투비컨티뉴드 )
설명
순서
다. 피로회복제인 박카스는 제품의 성격상 활력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는 과정에서 “젊음”과 연결되는 다양한 광고들을 제작해왔는데, 이 `젊은 날의 선택-신체검사` 편 역시 그러한 맥락에 있따
광고는 수십 명의 청년들이 시력검사 次例를 기다리며 모여있는 신체검사장을 배경으로 처음 된다된다. 주인공의 뿌듯한 미소와 함께 박카스가 화면에 등장하고 광고는 끝난다. 주인공은 3 5 2 7 3 4 7이라고 적힌 쪽지를 손에 쥐고 이 숫자들을 되뇌며 초조한 표정이다.
제품의 효용과 기능을 說明(설명) 하거나 제품명을 선명하고 반복적으로 도시하여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던 고전적인 광고 문법은 차츰 제품 혹은 기업의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는 형태로 change(변화)해 왔다. 드디어 주인공의 次例가 되고, 검사관이 전혀 다른 숫자와 모양을 짚는데도 주인공은 미리 외워둔 숫자를 크게 외친다.광고속의이데올로기 , 광고 속의 이데올로기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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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속의이데올로기
광고 속의 이데올로기
1. 사회에 말을 건네는 예술 - 광고
2. 사회에 “이데올로기”를 건네는 광고 - 동아제약 박카스 <신체검사>
3. conclusion
2. 사회에 “이데올로기”를 건네는 광고 - 동아제약 박카스 <신체검사>
앞서 말한 것처럼 광고는 자본주의 사회를 이루는 구성원들의 소비 욕망을 촉진시킬 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틀을 제시하기도 한다. 이렇게 사회의 이데올로기를 전하고 있는 대표적인 광고로 동아제약 박카스의 2003년 작 <신체검사>를 들 수 있따 이 광고는 `젊은 날의 선택`이라 이름 붙은 박카스의 광고시리즈 중 한 편이다. 검사관의 눈이 둥그렇게 커지자 주인공은 `꼭 가고 싶습니다!`라고 외친 뒤 앉는다. <신체검사> 역시 `피로회복, 자양강장`이라는 상품 본연의 效果(효과)에 대한 說明(설명) 은 찾을래야 찾을 수가 없는 광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