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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3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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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타벅스의 인력선발
[스타벅스의 핵심인재선발]
① ‘3C Man’ 으로서의 자질을 갖춘 인재.
(3C Man : Coffee Man, Culture Man, Customer Man)
Coffee Man - 커피에 대한 지식과 열정을 가진 사람으로 끼가 넘치며, 스타벅스의 경영이념을 사랑하고 항상 최고를 지향하는 인재.
Culture Man - 스타벅스의 사업이 제 3의 공간을 제공하는 文化(culture) 사업임을 인식하고 이러한 文化(culture) 콘텐츠를 창조, 전파할 수 있는 사람.
Customer Man - 회사의 미래를 결정짓는 것이 고객이라는 점을 알고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배려하며 존중하는 사람으로 자신이 지닌 지식과 열정으로 고객과 타인을 만족시키는 인재.
② 3C Man에 부합하는 인력을 내부에서 선발
- 핵심인재는 철저한 내부 선발방식을 통해 확보
- 정규직원 채용 시,
주 3일 근무하는 파트타이머 → 주 6일 근무로 전환
→ 그...
1. 스타벅스의 인력선발
[스타벅스의 핵심인재선발]
① ‘3C Man’ 으로서의 자질을 갖춘 인재.
(3C Man : Coffee Man, Culture Man, Customer Man)
Coffee Man - 커피에 대한 지식과 열정을 가진 사람으로 끼가 넘치며, 스타벅스의 경영이념을 사랑하고 항상 최고를 지향하는 인재.
Culture Man - 스타벅스의 사업이 제 3의 공간을 제공하는 文化(culture) 사업임을 인식하고 이러한 文化(culture) 콘텐츠를 창조, 전파할 수 있는 사람.
Customer Man - 회사의 미래를 결정짓는 것이 고객이라는 점을 알고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배려하며 존중하는 사람으로 자신이 지닌 지식과 열정으로 고객과 타인을 만족시키는 인재.
② 3C Man에 부합하는 인력을 내부에서 선발
- 핵심인재는 철저한 내부 선발방식을 통해 확보
- 정규직원 채용 시,
주 3일 근무하는 파트타이머 → 주 6일 근무로 전환
→ 그 중, 우수인력을 선발하여 정규직으로 채용
스타벅스는 다른 기존의 커피샵들과 discrimination화 되는 고유한 분위기를 바탕으로 Starbucks Experience를 제공하는 것을 매장의 운영 목표(目標)로 내세우고 있는데, 사내훈련 프로그램(program]) 통해 인적 자원을 개발함으로서 외부시장에서의 구입에 비해, 직원들에게 조직의 가치관과 文化(culture) 를 effect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이점을 갖는다.
모든 관리자가 실무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매장에서 일어나는 일과 직무에 대해…(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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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또한 이러한 고용 구조 때문에 스타벅스는 일반적으로 충성심이 낮은 파트타임 제 현장 근무 직원들의 높은 근무의욕 수준과 동기부여, 소속감을 기대할 수 있따
회사의 매뉴얼에 입각한, 조직이 필요에 맞춘 적절한 훈련을 시킬 수 있기 때문에 표준화된 커피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따 ‘스타벅스의 커피는 스타벅스의 바리스타만이 만들 수 있다’, ‘스타벅스 어느 지점에 가도 커피의 맛은 일정하다’ 는 자신감은 이를 통해 얻어지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