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에 관한 problem(문제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8 07:26
본문
Download : 수능에 관한 문제점.hwp
정규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수능에관한problem(문제점)학교현장에서선생님과의인터뷰를통해






순서
수능에 관한 문제점을 학교현장에서 선생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분석한 자료입니다.수능에관한문제점학교현장에서선생님과의인터뷰를통해 , 수능에 관한 문제점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수능에 관한 문제점.hwp( 22 )
수능에 관한 problem(문제점)
설명
다.
I. 서론
II . 질문 내용
III. 이론(理論)적 배경
IV. 연구자 및 참여자 introduction.
V. 인터뷰
VI. conclusion(결론)
3)수능이 무엇이며 만들어진 취지는 무엇인가?
수능이란 무엇일까? “대학교육 수학에 필요한 학업적성의 파악을 위하여 통합교과적으로 고등학교 교육과definition 수준과 내용에 맞추어 고차적인 사고력을 측정(測定) 하는 발전된 학력고사다”
(한국교육평가학회(교육평가연구 (제4권 제2호)), 박도순, 대학수학능력시험의 구조와 의미)
그렇다면 수능은 어떤 취지로 만들어 진 것일까? “교육부와 평가원에 따르면 수학능력시험이란 말 그대로 ‘대학 교육을 받는데 필요한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시험’으로 그 동안 고교 교육이 국,영,수 중심의 암기식 수업으로 파행적으로 운영되던 폐단을 바로잡아 고교교육의 정상화 한다는 데 가장 큰 시행목적이 있다아”
(월간 중등 우리교육(1993년 4월)), 조성희, 대학수학능력시험과 우리교육의 앞날)
이렇듯 좋은 목적으로 시행된 수능이 왜 문제가 되는가?
4)수능 무엇이 문제인가?
수능은 학생의 측면에서 보면 고난이라 할 수 있다아“한국의 학생은 공부를 매우 많이 한다.수능에 관한 problem(문제점)을 학교현장에서 선생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분석한 data(資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