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광고에 관한 조사 - 한국의 TV광고를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08:13
본문
Download : 유머광고에 관한 조사 - 한국의 TV.hwp
순서
유머광고,한국의 TV광고
설명
아주 오래전부터 인간 삶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여 왔던「유머」최근 몇 년 사이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보다 그 중요성이 증대되면서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매김하였다.
Download : 유머광고에 관한 조사 - 한국의 TV.hwp( 78 )
‘밤낮으로 긴장 속에서 살아가면서 웃음이 없었다면 아마도 나는 죽고 말 것이다”고 한 에이브러햄 링컨의 말처럼 웃음은 우울한 현실을 살아가게 만드는 위안이 된다된다. 각종 통계조사에서 나타나듯이 유머감각이 뛰어난 사람이 좋은 직장동료 순위에서 상위권에 오르고, 여성들 사이에서도 잘생기고 멋있는 남성보다는 유머감각이 있는 남성이 선호되고 있는 상황이다. 각종 통계조사에서 나타나듯이 유머감각이 뛰어난 사람이 좋은 직장동료 순위에서 상위권에 오르고, 여성들 사이에서도 잘생기고 멋있는 남성보다는 유머감각이 있는 남성이 선호되고 있는 상황이다. 아주 오래전부터 인간 삶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여 왔던「유머」최근 몇 년 사이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보다 그 중요성이 증대되면서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매김하였다.
유머광고에 관한 조사 - 한국의 TV광고를 중심으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이에 따라 이장에서는 불황기일수록 인기를 모으는 유머광고의 전성시대를 맞아 유머광고의 유형과 效果 분석 및 국내 유머광고의 성공example(사례) 를 살펴보기로 한다.





다.
다양한 사회 현상을 반영하는 광고도 여기서 예외일 수 없는데, 실제로 1990년대 후반으로 접어들면서 광고계에서는 유머광고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그에 따라 광고 중에서 유머소구를 이용해 광고 수용자에게 效果적인 접근을 시도하는 광고의 비율도 증가하였다. 해외 광고영화제의 수상작들 중에서도 유머광고의 비중이 크게 나타나고 있으며, 수적으로 다른 광고 장르를 크게 앞설 뿐만 아니라 아이디어와 내용에서도 갈수록 기발해지고 있다 앞에서 얘기한 것과 같은 맥락 속에서 이러한 유머광고의 활성화는 전반적으로 침체된 사회분위기 속에서 유머로써 소비자의 우울함을 달래주는 동시에 광고效果를 극대화 하고자 하는 경향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