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표reference(자료)] 한국사회 웰빙(well-bing)의 실태(實態)와 바람직한 방향 모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07:56
본문
Download : 한국사회_웰빙(well-bing)의_실태와_바람직한_방향_모색28p.ppt
이재정. 2006.『라이프 스타일과 트렌드=개정판』:예경
국내 문헌
김명한. 2004.『웰빙마케팅』:다산북스
<중략.........>
한국사회 웰빙(well-bing)의 실태와 바람직한 방향 모색 -라이프 생활 중심- 국내 문헌 이난희. 2006.『광고에 나타난 웰빙 현상』: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서진석. 2005.『웰빙마케팅 사례연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민병하. 2004.『소비자의 웰빙식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장은실. 2004.『재즈댄스 수업에 따른 웰빙효과와의 상호연관성에 관한 연구』: 용인대학교 예술대학원 이혜숙. 2005.『건강특화형 여행상품 개발 연구』: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임영희. 2005.『무용과 웰빙문화의 상관관계』: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이정순. 2004.『관광활동이 관광・여가만족과 웰빙지각에 미치는 영향』: 대구대학교 대학 원 김지우. 2005.『공간디자인에서의 웰빙요소에 의한 업무환경 평가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 원 이현진. 2002.『기능성 섬유제품의 소비자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건강, 쾌적 기능성 섬유 제품을 중심으로』:덕성여자대학원 한명규. 2004.『다이어트와 몸에 좋은 웰빙식품』:신광출판사 김명한. 2004.『웰빙마케팅』:다산북스 이철원. 2005.『웰빙을 원한다면 여가를 경영하라』:북스힐 이재정. 2006.『라이프 스타일과 트렌드=개정판』:예경 이건순. 2005.『(웰빙)식생활과 건강』:라이프 사이언스 최천규. 2002.『라이프 스타일유형에 따른 지각된 서비스 품질이 재구매의사와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상명대학원 Miedaner.Talan. 2000. 『웰빙으로 나를 경영하라』:은행나무 Medley.Neil. 2004. 『(첨단과학으로 입증된)건강생활습관』:국제절제협회한국총본부 나게하라 히데오미. 2005. 『(의사도 모르는)웰빙과 건강의 지혜 300가지』:지원 북클럽 이철원.2004『 여가연구 이야기』 기사 자료 및 관련 사이트 동아일보. www.donga.com 마케팅 코리아. www. mkkorea.or.kr/zb5 이즈마케팅: www.ismarketing.net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이혜숙. 2005.『건강특화형 여행상품 개발 연구』: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문제제기 및 연구 목적
-웰빙식품 고가라고 다반수 동의
설명
#긍정적 기능 못지 않게
즉, 웰빙 식품 구매와 직접적으로 연관되지 않음.
든다고 인식함
임영희. 2005.『무용과 웰빙문화의 상관관계』: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웰빙 산업에서 기업과 소비자의 신뢰 구축
민병하. 2004.『소비자의 웰빙식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기존 연구의 검토 및 연구방법
제언 및 차후 방향모색
기사 reference(자료) 및 관련 사이트
연구결과 요약
-보통 일주일에 3~4번 웰빙식품구입
웰빙. well bing, 웰빙 실태, 웰빙 이론, 웰빙 상품
오차발생소지.
[] [발표reference(자료)] 한국사회 웰빙(well-bing)의 실태(實態)와 바람직한 방향 모색
이철원. 2005.『웰빙을 원한다면 여가를 경영하라』:북스힐
레포트 > 기타
연구결과의 요약
순서
한명규. 2004.『다이어트와 몸에 좋은 웰빙식품』:신광출판사
이난희. 2006.『광고에 나타난 웰빙 현상』: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장은실. 2004.『재즈댄스 수업에 따른 웰빙효과(效果)와의 상호연관성에 관한 연구』: 용인대학교 예술대학원
웰빙에 관한 이론적 고찰
최천규. 2002.『라이프 스타일유형에 따른 지각된 서비스 품질이 재구매의사와 로열티에 미치는 influence에 관한 연구』상명대학원
Miedaner.Talan. 2000. 『웰빙으로 나를 경영하라』:은행나무
나게하라 히데오미. 2005. 『(의사도 모르는)웰빙과 건강의 지혜 300가지』:지원 북클럽
한국사회 웰빙(well-bing)의 실태(實態)와 바람직한 방향 모색
<<제언 및 차 후 방향모색>>
-웰빙 식품을 건강을 위해
-설문지 응답자가
이건순. 2005.『(웰빙)식생활과 건강』:라이프 사이언스
구입한다는 응답자 과반수 이상
-그 비중이 과반수에 달함.
동아일보. www.donga.com
#웰빙=물질적 풍요+정신적 풍요
Medley.Neil. 2004. 『(첨단과학으로 입증된)건강생활습관』:국제절제협회한국총본부
웰빙의 확산 분야
이현진. 2002.『기능성 섬유제품의 소비자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건강, 쾌적 기능성 섬유 제품을 중심으로』:덕성여자대학원
-신뢰성부족 11.1%
이즈마케팅: www.ismarketing.net
#부정적 폐단을 긍정적으로 전환시켜야 함
마케팅 코리아. www. mkkorea.or.kr/zb5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이정순. 2004.『관광활동이 관광・여가만족과 웰빙지각에 미치는 influence』: 대구대학교 대학 원
역기능 또한 사회에 확산되어 있음!
-응답자 의식경향 과하지 않음
-라이프 생활 중심-
Download : 한국사회_웰빙(well-bing)의_실태와_바람직한_방향_모색28p.ppt( 79 )
이철원.2004『 여가연구 이야기』
서진석. 2005.『웰빙마케팅 instance(사례)연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조사대상자 속성 및 결과
주로 20~30세미만
-웰빙 체험시 고가의 비용인
%EC%9D%98_%EC%8B%A4%ED%83%9C%EC%99%80_%EB%B0%94%EB%9E%8C%EC%A7%81%ED%95%9C_%EB%B0%A9%ED%96%A5_%EB%AA%A8%EC%83%8928p-1881_01.gif)
%EC%9D%98_%EC%8B%A4%ED%83%9C%EC%99%80_%EB%B0%94%EB%9E%8C%EC%A7%81%ED%95%9C_%EB%B0%A9%ED%96%A5_%EB%AA%A8%EC%83%8928p-1881_02_.gif)
%EC%9D%98_%EC%8B%A4%ED%83%9C%EC%99%80_%EB%B0%94%EB%9E%8C%EC%A7%81%ED%95%9C_%EB%B0%A9%ED%96%A5_%EB%AA%A8%EC%83%8928p-1881_03_.gif)
%EC%9D%98_%EC%8B%A4%ED%83%9C%EC%99%80_%EB%B0%94%EB%9E%8C%EC%A7%81%ED%95%9C_%EB%B0%A9%ED%96%A5_%EB%AA%A8%EC%83%8928p-1881_04_.gif)
%EC%9D%98_%EC%8B%A4%ED%83%9C%EC%99%80_%EB%B0%94%EB%9E%8C%EC%A7%81%ED%95%9C_%EB%B0%A9%ED%96%A5_%EB%AA%A8%EC%83%8928p-1881_05_.gif)
김지우. 2005.『공간디자인에서의 웰빙요소에 의한 업무environment 평가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 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