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교육과정의(定義) 교육내용 수준별 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19:44
본문
Download : 유치원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수준별 내.hwp
낱말과 문장을 배워 나가는 과정은 인위적인 학습을 통해서보다는 일상 생활 속에서 직접 사용해 보고, 또 그 낱말이나 문장을 다른 사람이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들어 보면서 어휘력과 문장력을 발달시키게 된다. 낱말과 문장을 배워 나가는 과정은 인위적인 학습을 통해서보다는 일상 생활 속에서 직접 사용해 보고, 또 그 낱말이나 문장을 다른 사람이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들어 보면서 어휘력과 문장력을 발달시키게 된다.
(1) 말하기





(1) 말하기
레포트 > 기타
순서
다.
유치원 교육과정의(定義) 교육내용 수준별 내용
유치원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수준별 내용 (1) 말하기 유아들은 새로운 낱말과 문장들을 쉽게 배운다. 유아가 나말의 의미를 제대로 파악할 때에는 낱말을 사용하지만, 때로는 그 의미를 잘못 이해하고 있거나 한 가지 측면의 의미로만 이해하고 있는 등 낱말에 대한 이해와 표현의 수준이 다양하다. I 수준에서는 유아가 무엇을 표현하려고 하는지에 중점을 두고 지도하도록 한다. 유아는 자신이 말하고 있는 내용에 대하여 다른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지해 주는 분위기에서 더욱 자유롭고 부담감 없이 말하기를 즐기게 된다. 따라서 교사는 유아들이 사용하는 낱말의 의미를 부연해 주거나 다른 상황에서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을 경험하도록 배려한다. 즉, 말하기 능력의 발달 과정에 있으므로 낱말과 문장의 구조가 적절한지의 여부에 관심을 기울이기보다는 말하는 의도가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反應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유아는 자신이 말하고 있는 내용에 대하여 다른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지해 주는 분위기에서 더욱 자유롭고 부담감 없이 말하기를 즐기게 된다.
유아들은 새로운 낱말과 문장들을 쉽게 배운다. 특히, 말하기 활동은 허용적이며 개방적인 분위기를 조성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유아는 자신이 말하고 있는 내용에 대하여 다른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지해 주는 분위기에서 더욱 자유롭고 부담감 없이 말하기를 즐기게 된다된다. 낱말과 문장을 배워 나가는 과정은 인위적인 학습을 통해서보다는 일상 생활 속에서 직접 사용해 보고, 또 그 낱말이나 문장을 다른 사람이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들어 보면서 어휘력과 문장력을 발달시키게 된다된다. 특히, 말하기 활동은 허용적이며 개방적인 분위기를 조성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즉, 말하기 능력의 발달 과정에 있으므로 낱말과 문장의 구조가 적절한지의 여부에 관심을 기울이기보다는 말하는 의도가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반응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유아가 나말의 의미를 제대로 파악할 때에는 낱말을 사용하지만, 때로는 그 의미를 잘못 이해하고 있거나 한 가지 측면의 의미로만 이해하고 있는 등 낱말에 대한 이해와 표현의 수준이 다양하다. 특히, 초기의 언어는 그 내용이나 소재가 일상 생활에 관련된 것이 주가 되므로 유아가 그들의 일상 생활에 관하여 말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도록 배려한다.
I 수준에서는 유아가 무엇을 표현하려고 하는지에 중점을 두고 지도하도록 한다. 따라서 교사는 유아들이 사용하는 낱말의 의미를 부연해 주거나 다른 상황에서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을 경험하도록 배려한다. 즉, 말하기 능력의 발달 과정에 있으므로 낱말과 문장의 구조가 적절한지의 여부에 관심을 기울이기보다는 말하는 의도가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반응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자기가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이 무엇인지 친구들에게 introduction한다든지 주말에 무엇을 하고 지냈는지 발표해 보는 경험 등이다. 예를 들어, 자기가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이 무엇인지 친구들에게 소개한다든지 주말에 무엇을 하고 지냈는지 발표해 보는 경험 등이다. 유치원 교육과정이 교육내용 수준별 내용
유치원 교육과정의(定義) 교육내용 수준별 내용
유치원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수준별 내용
Download : 유치원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수준별 내.hwp( 37 )
설명
I 수준에서는 유아가 무엇을 표현하려고 하는지에 중점을 두고 지도하도록 한다. 특히, 말하기 활동은 허용적이며 개방적인 분위기를 조성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유아들은 새로운 낱말과 문장들을 쉽게 배운다. 유아가 나말의 의미를 제대로 파악할 때에는 낱말을 사용하지만, 때로는 그 의미를 잘못 이해하고 있거나 한 가지 측면의 의미로만 이해하고 있는 등 낱말에 대한 이해와 표현의 수준이 다양하다. 예를 들어, 자기가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이 무엇인지 친구들에게 introduce한다든지 주말에 무엇을 하고 지냈는지 발표해 보는 경험 등이다. 특히, 초기의 언어는 그 내용이나 소재가 일상 생활에 관련된 것이 주가 되므로 유아가 그들의 일상 생활에 관하여 말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도록 배려한다. 따라서 교사는 유아들이 사용하는 낱말의 의미를 부연해 주거나 다른 상황에서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을 경험하도록 배려한다. 특히, 초기의 언어는 그 내용이나 소재가 일상 생활에 관련된 것이 주가 되므로 유아가 그들의 일상 생활에 관하여 말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도록 배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