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l Marx(헤겔 - 법철학 비판 서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5 11:21
본문
Download : Karl_Marx(헤겔_법철학_비판_서문).hwp
다. 그러므로 종교에 대한 투쟁은 간접적으로, 그 정신적 향료가 종교인 세계에 대한 투쟁이다.
비종교적 비판의 토대는 바로 이것이다. 인간적 본질이 아무런 진정한 현실성도 얻지 못하기 때문에, 종교는 인간적 본질의 환상적 현실화일 뿐이다. 그러나 인간, 그는 결코 추상적이거나 세계의 바깥에 웅크리고 앉아 있는 존재는 아닌것이다 . 인간, 그는 인간의 세계이고 국가이고 사회다. 그런데 종교에 대한 비판은 모든 비판의 전제다.
종교적인 불행은 한편으로는 현실의 불행의 표현이자 현실의 불행에 대한 항의다. 종교는 불쌍한 피조물(억압받는 인민)의 한숨이며 무정한 세계의 감정이고 또 정신을 상실해 버린 현실의 정신이다. 종교는 인민의 아편이다.설명
Karl_Marx(헤겔_법철학_비판_서문)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인민의 환상적 행복인 종교의 지양…(To be continued )
Karl Marx(헤겔 - 법철학 비판 서문)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Karl_Marx(헤겔_법철학_비판_서문)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종교는 이 세계에 대한 일반 理論이며, 이 세계에 대한 백과사전적 개요이고, 이 세계의 대중적인 형태로 되어 있는 논리이고, 이 세계의 유심론의 명예의 문제이며, 이 세계의 열광이고, 이 세계에 대한 도덕적 승인이며, 이 세계의 장엄한 보충이자 이 세계의 위안과 정당함의 일반적 근거다. 인간이 종교를 만들지, 종교가 인간을 만드는 것은 아닌것이다 . 더욱이 종교는 자기 자신을 아직 획득하지 못했거나 이미 자기 자신을 다시 상실해 버린 인간의 자기의식이고 자기감정이다. , Karl Marx(헤겔 - 법철학 비판 서문)인문사회레포트 , Karl Marx 헤겔 법철학 비판 서문
순서
Karl,Marx,헤겔,법철학,비판,서문,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Karl_Marx(헤겔_법철학_비판_서문).hwp( 77 )
레포트/인문사회
Karl Marx, ?헤겔 법철학 비판 서문?(Zur Kritik der Hegelschen Rechtsphilosophie: Einleitung, 1843)1)
독일에서 종교에 대한 비판은 사실상 끝났다. 하지만 이 국가와 이 세계는 전도(顚倒)된 세계이므로 전도된 세계의식을 생산한다. 제단과 화덕 앞에서 행해지던 천상의 기도가 논박당한 후에 (이제는) 세속적인 오류까지도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초인을 추구하던 천상의 환상적 현실 속에서 단지 그 자신의 반영만을 발견해야 했던 인간은, 그의 참된 현실을 추구하고 추구해야만 할 곳에서 이제 더 이상 자기 자신의 가상(Schein), 즉 비인간만을 찾는 경향을 갖지 않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