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4C)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초등학생의 집단따돌림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19:39
본문
Download : 보건교육4C)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초등학생의 집단따돌림0.hwp
결국 학교라는 작은 사회에서 벌어지고 있는 학생들의 집단따돌림 문제라고 하더라도, 공동체를 새로 복원한다는 의미에서 집단 따돌림을 교실사회에 국한시켜서 해결하려는 소극적이고도 협의적인 관점을 벗어나야 한다. 옛날과 달리, 잘 살고 못사는 정도에 따라, 또는 학교 공부에 適應하는 정도에 따라 따돌림을 당하기도 한다. 여린 학생, 개성이 강한 학생, 무엇인가 튀는 학생에게도 가차없이 야비한 긴장과 정신적인 고통을 주는 것이 지금 우리 교실의 집단따돌림 현상이다. 학교의 집단따돌림 현상을 예방하고 치유하기 위해서는 사회 구석구석에 만연되어 있는 왕…(省略)
Download : 보건교육4C)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초등학생의 집단따돌림0.hwp( 49 )
레포트/의약보건
다. 모두가 그렇게 하고 그렇게 즐긴다.
② 인터넷(Internet)의 활용이 있다아
4) 집단따돌림을 극복하기 위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Reference List
Ⅰ. 서 론
학교에서 벌어지고 있는 집단따돌림과 집단 괴롭힘의 성격이나 그 결정구조 역시 지금까지 위에서 논의한 우리 사회의 왕따 文化(문화)의 구조와 비슷할 뿐이다. 그렇지만, 그렇게 당하는 아이들에게는 어느 누구도 아랑곳하지를 않는다.
보건교육4C)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초등학생의 집단따돌림0
%EA%B7%B8%EB%A6%B0%EC%9D%98%20PRECEDE%20PROCEDE%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B4%88%EB%93%B1%ED%95%99%EC%83%9D%EC%9D%98%20%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0_hwp_01.gif)
%EA%B7%B8%EB%A6%B0%EC%9D%98%20PRECEDE%20PROCEDE%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B4%88%EB%93%B1%ED%95%99%EC%83%9D%EC%9D%98%20%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0_hwp_02.gif)
%EA%B7%B8%EB%A6%B0%EC%9D%98%20PRECEDE%20PROCEDE%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B4%88%EB%93%B1%ED%95%99%EC%83%9D%EC%9D%98%20%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0_hwp_03.gif)
%EA%B7%B8%EB%A6%B0%EC%9D%98%20PRECEDE%20PROCEDE%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B4%88%EB%93%B1%ED%95%99%EC%83%9D%EC%9D%98%20%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0_hwp_04.gif)
%EA%B7%B8%EB%A6%B0%EC%9D%98%20PRECEDE%20PROCEDE%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B4%88%EB%93%B1%ED%95%99%EC%83%9D%EC%9D%98%20%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0_hwp_05.gif)
%EA%B7%B8%EB%A6%B0%EC%9D%98%20PRECEDE%20PROCEDE%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B4%88%EB%93%B1%ED%95%99%EC%83%9D%EC%9D%98%20%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0_hwp_06.gif)
보건교육4C)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초등학생의 집단따돌림0.
위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보건교육4C)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초등학생의 집단따돌림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보건교육4C)그린의PRECEDEPROCEDE모형을적용한초등학생의집단따돌림0 , 보건교육4C)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초등학생의 집단따돌림0.의약보건레포트 ,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보건교육4C)그린의PRECEDEPROCEDE모형을적용한초등학생의집단따돌림0
순서
,의약보건,레포트
설명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Ⅰ. 서 론
Ⅱ. 본 론
1. 집단 따돌림의 정이와 Cause
1) 집단따돌림의 정이
2) 집단 따돌림의 Cause
(1) 정체감 확립과정에서 만연된 좌절감
(2) 왜곡된 방식으로의 우월감 추구
(3) 이기적 자기중심화 경향의 확대로 타인수용능력의 결핍
(4) 도덕교육의 부재
(5) 가정적, 학교 environment적 요인
2. 학생따돌림의 실태(實態)와 구조
1) 피해 경험
2) 피해 유형
3)피해유형의 집단별 차이
4)가해 학생
5)피해 장소
6) 피해 Cause 이 된 자신의 속성
7)해결을 위한 노력
8)피해결과의 일반적 경향
3. 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초등학생의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1) 1단계- 사회적 사정
2) 2단계-역학적 사정
3) 3단계-행위 및 environment적 사정
4) 4단계-교육 및 생태적 사정
5)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6) 6단계-수행 프로그램(program]) 개발과 수행에 관계
7) 7단계-과정평가
8) 8단계-effect(영향) 평가
9) 9단계-결과평가
4. 집단따돌림 해결을 위한 각 단체의 개입과 역할
1) 학교에서의 개입과 역할
2) 가정에서의 개입과 역할
① 피해자 부모의 대응방법
② 가해자 부모의 자녀지도 방법
3) 국가 사회에서의 개입과 역할
(1) 법적 대안
(2) 사회적 대안
① 전문신고센터를 활성화한다. 어느 한 교사가 처절하게 도발하고 있는 것처럼, 학교에서 교사조차도 서로 집단적으로 따돌리고 서로 괴롭히고 있다아
집단따돌림은 ‘머저리’라는 평을 듣거나 친구들에게 그렇게 인식되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