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사회환경] 프로이드의 정신分析학적 성격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학적 성격이론을 먼저 비교한 후, 각각 事例(사례)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16:36
본문
Download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적 성격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학적 성격이론을 먼저 비교한 후, 각각 사례를 한 개씩 제시.hwp
3단계(phallic stage: 4~5세): 남근기
- 남근에 일어나는 가장 중요한 사건이 오이디푸스 콤플렉스(Oedipus Complex)인데, 이 theory(이론)은 남아가 다소 직관적으로 어머니를 성적 대상으로 인식하게 된다는 것이다. 스스로 걷게 되는 시기이므로 자신의 주위를 혼자서 탐색하게 되고 음식도 자신의 힘으로 먹으려 하는 등 자율성을 획득하게 된다된다.
3단계(phallic stage: 4~5세): 남근기
- 남근에 일어나는 가장 중요한 사건이 오이디푸스 콤플렉스(Oedipus Complex)인데, 이 theory(이론)은 남아가 다소 직관적으로 어머니를 성적 대상으로 인식하게 된다는 것이다.
2단계(anal stage: 2~3세): 항문기
- 아동은 자신의 행동의 주체가 자기 자신이라는 것을 서서히 깨닫게 된다된다.
4단계(Latency stage: 6~12세)
- 프로이드는 유아의 성적 발달에 있어서 남근기 후에 다음 단계의 變化로 진행되기 전에 일종의 휴식기가 있다고 생각하였다. 스스로 걷게 되는 시기이므로 자신의 주위를 혼자서 탐색하게 되고 음식도 자신의 힘으로 먹으려 하는 등 자율성을 획득하게 된다된다. 남근기 말의 동성 부모와의 동일시는 잠복기에 이르러 동성의 타인과의 동일시와 상호작용으로 확대되어 나아간다. 아버지를 성적 경쟁자로 보기 처음 하지만 아버지의 힘에 대항할 수 없다는 것에 불안을 느끼지만 동일시를 통해 자신의 행동을 합리화 시키고 초자아를 발단시킨다. 아버지를 성적 경쟁자로 보기...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적 성격theory(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학적 성격theory(이론)을 먼저 비교한 후, 각각의 instance(사례)를 한 개씩 제시하시오.
?
?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적 성격theory(이론)
1단계(Oral stage: 0~1세): 구강기
- 영아는 자신을 돌봐주는 사람(어머니)이 자신의 욕구(생리적 욕구와 심리적 욕구)를 잘 충족시켜 주면 신뢰감을 형성하게 되고 잘 충족시켜주지 못하면 불신감을 갖게 된다된다. 성기기는 이타적인 동기로 타인을 사랑하기 시…(투비컨티뉴드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프로이드의 정신分析학적 성격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학적 성격이론을 먼저 비교한 후, 각각 事例(사례)를 한 개씩 제시
[인간행동과사회환경],프로이드의,정신분석학적,성격이론과,에릭슨의,심리사회학적,성격이론을,먼저,비교한,후,각각,사례를,한,개씩,제시,자연과학,레포트
[인간행동과사회환경]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적 성격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학적 성격이론을 먼저 비교한 후, 각각 사례를 한 개씩 제시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적 성격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학적 성격이론을 먼저 비교한 후, 각각 사례를 한 개씩 제시자연과학레포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적 성격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학적 성격이론을 먼저 비교한 후 각각 사례를 한 개씩 제시
![[인간행동과사회환경]%20프로이드의%20정신분석학적%20성격이론과%20에릭슨의%20심리사회학적%20성격이론을%20먼저%20비교한%20후,%20각각%20사례를%20한%20개씩%20제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D%96%89%EB%8F%99%EA%B3%BC%EC%82%AC%ED%9A%8C%ED%99%98%EA%B2%BD%5D%20%ED%94%84%EB%A1%9C%EC%9D%B4%EB%93%9C%EC%9D%98%20%EC%A0%95%EC%8B%A0%EB%B6%84%EC%84%9D%ED%95%99%EC%A0%81%20%EC%84%B1%EA%B2%A9%EC%9D%B4%EB%A1%A0%EA%B3%BC%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B%AC%EB%A6%AC%EC%82%AC%ED%9A%8C%ED%95%99%EC%A0%81%20%EC%84%B1%EA%B2%A9%EC%9D%B4%EB%A1%A0%EC%9D%84%20%EB%A8%BC%EC%A0%80%20%EB%B9%84%EA%B5%90%ED%95%9C%20%ED%9B%84,%20%EA%B0%81%EA%B0%81%20%EC%82%AC%EB%A1%80%EB%A5%BC%20%ED%95%9C%20%EA%B0%9C%EC%94%A9%20%EC%A0%9C%EC%8B%9C_hwp_01.gif)
![[인간행동과사회환경]%20프로이드의%20정신분석학적%20성격이론과%20에릭슨의%20심리사회학적%20성격이론을%20먼저%20비교한%20후,%20각각%20사례를%20한%20개씩%20제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D%96%89%EB%8F%99%EA%B3%BC%EC%82%AC%ED%9A%8C%ED%99%98%EA%B2%BD%5D%20%ED%94%84%EB%A1%9C%EC%9D%B4%EB%93%9C%EC%9D%98%20%EC%A0%95%EC%8B%A0%EB%B6%84%EC%84%9D%ED%95%99%EC%A0%81%20%EC%84%B1%EA%B2%A9%EC%9D%B4%EB%A1%A0%EA%B3%BC%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B%AC%EB%A6%AC%EC%82%AC%ED%9A%8C%ED%95%99%EC%A0%81%20%EC%84%B1%EA%B2%A9%EC%9D%B4%EB%A1%A0%EC%9D%84%20%EB%A8%BC%EC%A0%80%20%EB%B9%84%EA%B5%90%ED%95%9C%20%ED%9B%84,%20%EA%B0%81%EA%B0%81%20%EC%82%AC%EB%A1%80%EB%A5%BC%20%ED%95%9C%20%EA%B0%9C%EC%94%A9%20%EC%A0%9C%EC%8B%9C_hwp_02.gif)
![[인간행동과사회환경]%20프로이드의%20정신분석학적%20성격이론과%20에릭슨의%20심리사회학적%20성격이론을%20먼저%20비교한%20후,%20각각%20사례를%20한%20개씩%20제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D%96%89%EB%8F%99%EA%B3%BC%EC%82%AC%ED%9A%8C%ED%99%98%EA%B2%BD%5D%20%ED%94%84%EB%A1%9C%EC%9D%B4%EB%93%9C%EC%9D%98%20%EC%A0%95%EC%8B%A0%EB%B6%84%EC%84%9D%ED%95%99%EC%A0%81%20%EC%84%B1%EA%B2%A9%EC%9D%B4%EB%A1%A0%EA%B3%BC%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B%AC%EB%A6%AC%EC%82%AC%ED%9A%8C%ED%95%99%EC%A0%81%20%EC%84%B1%EA%B2%A9%EC%9D%B4%EB%A1%A0%EC%9D%84%20%EB%A8%BC%EC%A0%80%20%EB%B9%84%EA%B5%90%ED%95%9C%20%ED%9B%84,%20%EA%B0%81%EA%B0%81%20%EC%82%AC%EB%A1%80%EB%A5%BC%20%ED%95%9C%20%EA%B0%9C%EC%94%A9%20%EC%A0%9C%EC%8B%9C_hwp_03.gif)
![[인간행동과사회환경]%20프로이드의%20정신분석학적%20성격이론과%20에릭슨의%20심리사회학적%20성격이론을%20먼저%20비교한%20후,%20각각%20사례를%20한%20개씩%20제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D%96%89%EB%8F%99%EA%B3%BC%EC%82%AC%ED%9A%8C%ED%99%98%EA%B2%BD%5D%20%ED%94%84%EB%A1%9C%EC%9D%B4%EB%93%9C%EC%9D%98%20%EC%A0%95%EC%8B%A0%EB%B6%84%EC%84%9D%ED%95%99%EC%A0%81%20%EC%84%B1%EA%B2%A9%EC%9D%B4%EB%A1%A0%EA%B3%BC%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B%AC%EB%A6%AC%EC%82%AC%ED%9A%8C%ED%95%99%EC%A0%81%20%EC%84%B1%EA%B2%A9%EC%9D%B4%EB%A1%A0%EC%9D%84%20%EB%A8%BC%EC%A0%80%20%EB%B9%84%EA%B5%90%ED%95%9C%20%ED%9B%84,%20%EA%B0%81%EA%B0%81%20%EC%82%AC%EB%A1%80%EB%A5%BC%20%ED%95%9C%20%EA%B0%9C%EC%94%A9%20%EC%A0%9C%EC%8B%9C_hwp_04.gif)
순서
다.
2단계(anal stage: 2~3세): 항문기
- 아동은 자신의 행동의 주체가 자기 자신이라는 것을 서서히 깨닫게 된다된다. 또한 스포츠나 게임, 동적 활동을 통하여 구체적이고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일에 그들이 에너지를 전환시킨다.
5단계(Genital stage: 13~18세 이상): 성기기
- 사춘기에 일어나는 호르몬과 생식기의 급격한 變化는 아동의 성적 에너지를 다시 눈뜨게 되고 보다 성숙한 형태의 성적 애착이 일어나게 되며 이때 비로소 이성을 성적 대상으로 보게 된다된다.
레포트/자연과학
설명
Download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적 성격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학적 성격이론을 먼저 비교한 후, 각각 사례를 한 개씩 제시.hwp( 22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프로이드의 정신分析학적 성격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학적 성격이론을 먼저 비교한 후, 각각 事例(사례)를 한 개씩 제시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적 성격theory(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학적 성격theory(이론)을 먼저 비교한 후, 각각의 instance(사례)를 한 개씩 제시하시오.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적 성격theory(이론)
1단계(Oral stage: 0~1세): 구강기
- 영아는 자신을 돌봐주는 사람(어머니)이 자신의 욕구(생리적 욕구와 심리적 욕구)를 잘 충족시켜 주면 신뢰감을 형성하게 되고 잘 충족시켜주지 못하면 불신감을 갖게 된다된다. 이 시기의 또래 관계는 거의 대부분이 동성 친구와의 관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