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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government 교육개혁의 問題點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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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0 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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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현 政府(정부)는 앞에서 지적한 대로 아직 교육개혁의 시동도 제대로 걸지 못한…(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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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government 교육개혁의 問題點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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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특히 지난 政府(정부)의 교육개혁은 초반부터 목표(goal)설정과 추진방법에 시행착오를 거듭하여, “공교육 붕괴”라는 비난까지 받고, 교육자들의 사기는 바닥으로 추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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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교육개혁은 시대적 요청

나라마다 교육개혁에 국가의 장래를 거는 이유는 지식기반 사회에 있어서 교육이 국력 그 자체이기 때문이다 선진국들은 교육개혁을 국정 우선순위의 상위에 놓고 모든 역량을 집중시켜 교육개혁을 추진하고있따
선진국들의 교육개혁은 대체로 세 부문에 집중되어 있따 첫째, 교육기관의 효율성과 현실성을 높이는 개혁이다. 여기에 사사건건 신경질적으로 대응하다가는 오히려 개혁추진을 실패로 이끌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개혁의 성공에는 통 큰 정치가 반드시 필요하다. 둘째, 교육정책의 범위를 생애초기의 준비교육에 집중하는 학교중심으로부터 전생애에 걸쳐 사회내의 모든 교육기관을 활용하는 평생학습으로 확대하는 개혁이다. 그리고 말할 필요도 없이 이러한 개혁은 상당한 혼란과 저항을 수반하지 않을 수 없다. 개혁을 둘러싼 갈등은 어느 정도까지는 개혁에 불가피한 사회적 비용으로 인정해야 한다. 셋째, 교육의 개방시대에 대응하여 자국 교육의 경쟁력과 자생력을 높이는 개혁이다.
교육개혁의 방향설정과 추진과정에서 어느 정도의 시행착오와 혼란은 피할 수 없다. 그러나 개혁정책의 잘못된 추진으로 혼란이 과도하게 발생하고 개혁은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 나라도 있는데, 한국이 그 가운데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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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한 사회의 정치, 경제, 文化 발전의 토대로서 오랫동안 지탱해온 교육제도의 틀을 새로 짜는 개혁은 history(역사) 적 안목을 지닌 확고한 철학과 아울러 사회구성원들의 폭 넓은 지지를 확보하지 않고는 성공하기 어렵다. 지난 두 政府(정부)가 추진한 교육개혁은 많은 혼란을 일으켜서, 성취한 개혁보다는 정책에 대한 불신을 크게 확대시켰다. 지난 1980년대 이후로 교육개혁을 추진한 나라에서 개혁을 둘러싸고 치열한 논쟁과 갈등이 일어나지 않은 나라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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