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만의 연극학 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06:51
본문
Download : 고프만의 연극학 이론.hwp
자기 조정 능력이 뛰어난 사람은 상황에서 적절한 행위가 무엇인지를 신경 쓰고, 상대방의 행위, 反應(반응)에 주의를 기울이며, 자기의 인상관리에 능하고, 이러한 능력을 여러 상황에서 구사하며, 인상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행동의 레퍼토리를 지니고 있따 반면에 자기조정 능력이 낮은 사람들은 상황의 요구나 상대방의 反應(반응)에 관심을 덜 갖고, 인상관리 능력도 떨어진다.고프만의연극학이론[1] , 고프만의 연극학 이론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고프만의 연극학 theory(이론)
다. 이들은 자신의 태도, opinion에 중심을 두기 때문에 외현 행동과 태도간에 일관성이 높은 경향을 보인다.
고프만의 연극학 이론에 대한 글입니다.,인문사회,레포트
고프만의연극학theory(이론)[1]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고프만의 연극학 이론.hwp( 85 )
1. 사회생활속의 자아제시
2. 인상관리 理論(이론)
3. 고프만의 연극학 理論(이론)
※ 고프만의 일상생활에서의 면대면 커뮤니케이션 과정
※ 공연의 3요소
※공연자와 관객의 구분
※ 무대-<전면과 후면>
이렇게 자기제시 능력에 있어서 개인차가 있다는 것이 Snyder(1987)에 의해 자기조정 理論(이론)으로 definition 되었다. 자기 조정력이 뛰어난 사람들은 보다 적극적인 자기제시 방략을 선호하고, 남과의 대화를 잘 처음 하고, 자기노출을 잘 주고받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따
이 理論(이론)은 그 내용에 있어서 고독한 군중의 저자 D.Riesman의 내부지향 인간(자기조정력이 낮…(省略)
순서
고프만의 연극학 theory(이론)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