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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태지역 시민 윤리교육의 성과 및 assignment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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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6 2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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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연구의 개요, Ⅱ. 시민 윤리교육의 theory(이론)적 틀, Ⅲ. 日本(일본) 시민 윤리교육의 성과 및 assignment, Ⅳ. 싱가포르 시민 윤리교육의 성과 및 assignment, V. 결론: 한국의 시민 윤리교육을 위한 시사점, , data(자료)크기 : 554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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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태지역 시민 윤리교육의 성과 및 assignment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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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연구의 개요
Ⅱ. 市民윤리교육의 理論적 틀
Ⅲ. 日本 市民윤리교육의 성과 및 Task
Ⅳ. 싱가포르 市民윤리교육의 성과 및 Task
V. 結論(결론): 한국의 市民윤리교육을 위한 시사점


市民윤리교육은 민주市民으로서의 갖추어야할 자질의 함양 및 바람직한 윤리관의 형성을 목표(目標)로 하는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市民윤리교육은 가정, 학교, 사회, 국가적 차원뿐만 아니라 학교에서의 도덕-윤리교육, 민주市民교육, 공민교육, 사회과교육, 학교행사 등을 통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日本 의 경우 1945년 패전직후 마련된 공민교육을 통해서 스타트된 학교에서의 市民윤리교육은 소-중학교의 사회과, 도덕 및 고등학교의 공민과를 통해서 주로 이루어지고 있다 싱가포르의 경우 1959년 자치국이 된 이후 학교에서의 공민 및 도덕교육, PCCG를 통한 市民윤리교육 및 사회에서의 예절운동 및 다양한 캠페인 등을 통해서 매우 체계적으로 市民윤리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日本 과 싱가포르는 이처럼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市民윤리교육을 실시해오고 있고 다른 아태지역 국가들에 비해서 높은 수준의 市民윤리의식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日本 과 싱가포르가 같은 유교文化(문화)권에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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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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