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10:02
본문
Download : 협동학습_2076824.hwp
그러나 집단간에는 전체능력에 있어서 동질적이어야 하는데 이는 집단간의 경쟁유도에 있어서 필수적이다.(Johnson&Johnson, 1991; Slavin, 1990)
② 협동학습 모형의 선택
교사는 학습자의 characteristic(특성)과 수업목표(目標)를 고려해 최적의 협동학습 모형을 선택해야 한다.협동학습1 , 협동학습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협동학습1
협동학습에 대한 글입니다. 이는 협동학습의 결과로 기대할 수 있는 행동 결과들인데, 선행연구에서 보면 인지적 영역, 정이적 영역 모두에 efficacy적이다.
③ 소집단의 구성
소집단의 크기는 보통 2~6명이 가장 적당하다.
협동학습의 원래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서는 이질적인 구성원으로 집단을 형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⑤ 협동기술 지도
협동학습은 소집단 공동체 의식을 토대로 학습의 시너지 …(省略)
다.
집단간의 편파(intergroup bias)를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주기적(한 학기에 2~3번 정도)으로 소집단을 재편성하거나 과목별로 소집단을 다르게 편성할 수도 있다아
④ 협동학습의 방법 및 절차에 대한 지도
협동학습은 기존의 학습방법과는 다른 학습자가 중심이 되어 진행하는 능동적인 학습의 형태이며, 특히 평가방법도 다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충분한 說明(설명) 이 필요하다.
협동학습
Download : 협동학습_2076824.hwp( 44 )
설명
순서
협동학습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므로 협동학습의 소집단 구성은 이질적인 구성원으로 동질적인 소집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사범교육,레포트





학습assignment를 analysis(분석) 하여 수업목표(目標)를 명세화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