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을 도입한 옥션의 성공 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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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1-09 1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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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일상생활에서부터 사업가에 이르기까지 많은 분야에 적용을 할 수 있따 하지만 대상은 달라도 공통원칙이 있따 그건 고객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어 分析하고, 分析한 data(자료)를 바탕으로 어떻게 할 것인지 未來에 대해 목표(goal)를 결정하고, 목표(goal)를 수행하기 위한 계획 전술을 세우고, 세운 계획 전술대로 행동하는 것이다.
CRM은 기업에만 필요한 것이 아니다. 컴퓨터 누리망 통신을 이용할 경우 쿠키 파일이 생성되는데, 이 파일을 통해서 웹사이트 개발자는 누가 자기들 사이트를 방문했는지 알 수 있고,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CRM을도입한옥션의성공instance(사례)
설명
다.
1. CRM의 의미
CRM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즉 ‘고객 관계 관리’를 뜻하며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외부 data(자료)를 分析, 통합하여 고객 특성(特性)에 기초한 marketing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모든 분야에 확대 해석 할 수 있는 것이 CRM이다. CRM은 이렇듯 많은 분야에 적용 할 수 있지만 저희조는 on-line기업에 한정해서 살펴보았습니다. CRM을도입한옥션의성공사례 , CRM을 도입한 옥션의 성공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CRM을 도입한 옥션의 성공 instance(사례)
CRM(고객 관계 관리)을 도입한 옥션의 성공 instance(사례) 내용 입니다. e-CRM은 off-line 상의 CRM과 컨셉은 근본적으로 같으나 고객정보의 수집과 활용의 측면에서 누리망 을 기반으로 하여 더욱 발달한 형태를 보이고 있따 누리망 을 통해 고객이 인식하지 못하는 차원의 데이터까지도 수집하여(현재 이런 data(자료) 수집은 기술적으로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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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고객 관계 관리)을 도입한 옥션의 성공 사례 내용 입니다.
기업의 입장에서 새 고객을 이끌어 유치하는 것은 기존 고객을 보유하는 것 보다 10배나 더 많은 비용을 초래하기 때문에 항상 보다 높은 고객 만족도 및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서 기존 고객을 붙잡아 두는 것이 기업 입장에서는 이익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고객들은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 것이다.
2. e-CRM
현재 `on-lineꡒ기업의 최대 관심사는 e-CRM이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은 고객관계를 좀더 효율적으로 관리, 유지 할 필요가 있따 그렇기 때문에 기업에는 CRM 즉 고객관계marketing 이 필요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