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program]) 개발과 평가] 너울가지; 장구배우기 프로젝트 - 지적장애 adolescent(청소년)들의 세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9 03:38본문
Download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너울가지;.hwp
- 악기 연주를 통해 장애청소년의 소근육을 발달시킨다.
결과목표1) 장애 청소년들이 음악활동을 통해 인지발달 향상한다.
결과목표2) 장애 adolescent(청소년)들이 합주와 발표를 통하여 상호작용기술을 획득한다. 또한 분리된 교육environment과 사회environment으로 인해 집단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사회성발달이나 자존감 향상 등의 이점을 얻는데 어려움이 있따 그리고 정서적인 측면에서 내적 욕구와 현실 간의 많은 갈등과 불안, 긴장을 경험하게 되지만 이들의 정서적 발달을 지원할 개별·집단활동 호로그램은 미흡하다.
- 악기 연주를 통해 장애adolescent(청소년)의 소근육을 발달시킨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이에 대해 Havighurst는 靑少年(청소년) 기의 발달과업을 제시하고 있따 장애靑少年(청소년) 의 발달과업 성취는 삶의 질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며 사회에서 통합된 삶을 사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 악기 연주를 배우는 과정을 통해 눈맞춤, 주시행동, 자아표현을 한다 - 다른 사람들과 협주를 하면서 협동심을 키운다. 따라서 장애靑少年(청소년) 을 따로 분리시키기 보다는 또래와 한 지역사(歷史)회 안에서 더불어 살아가면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면서 가치 있는 한 구성원으로 살아가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로 인해 인지발달이 늦어지면서 성인이 된 후에도 다른 사람들과의 교류와 협력활동에 어려움이 많다. - 음악 한 곡을 다 완주 하는 것에 대해 자신감을 가진다.
- 악기 연주를 배우는 과정을 통해 눈맞춤, 주시행동, 자아표현을 한다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너울가지;-4256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6/%5B%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EA%B3%BC%20%ED%8F%89%EA%B0%80%5D%20%EB%84%88%EC%9A%B8%EA%B0%80%EC%A7%80;-4256_01_.jpg)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너울가지;-4256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6/%5B%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EA%B3%BC%20%ED%8F%89%EA%B0%80%5D%20%EB%84%88%EC%9A%B8%EA%B0%80%EC%A7%80;-4256_02_.jpg)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너울가지;-4256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6/%5B%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EA%B3%BC%20%ED%8F%89%EA%B0%80%5D%20%EB%84%88%EC%9A%B8%EA%B0%80%EC%A7%80;-4256_03_.jpg)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너울가지;-4256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6/%5B%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EA%B3%BC%20%ED%8F%89%EA%B0%80%5D%20%EB%84%88%EC%9A%B8%EA%B0%80%EC%A7%80;-4256_04_.jpg)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너울가지;-4256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6/%5B%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EA%B3%BC%20%ED%8F%89%EA%B0%80%5D%20%EB%84%88%EC%9A%B8%EA%B0%80%EC%A7%80;-4256_05_.jpg)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너울가지,장구배우기 프로젝트,지적장애 청소년들
[출처]“장애아동ㆍ靑少年(청소년) 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원대책 연구 I: 文化(문화)예술ㆍ체육활동 지원대책” 논문
Download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너울가지;.hwp( 70 )
- 다른 사람들과 협주를 하면서 협동심을 키운다.
- 음악 한 곡을 다 완주 하는 것에 대해 자신감을 가진다. 따라서 다양한 집단과의 관계형성에 필요한 기술능력을 기르기 어렵고 사회성을 키워나가는데도 제약이 많다.
결과목표1) 장애 adolescent(청소년)들이 음악활동을 통해 인지발달 향상한다. 결과목표2) 장애 청소년들이 합주와 발표를 통하여 상호작용기술을 획득한다. 또한 장애靑少年(청소년) 시기의 건전한 발달은 장애성인으로서 한 사회의 사회인으로서 살아가는 데 바탕이 되는 자아정체감 확립에 매우 중요한 시기이며 이러한 바탕에서 차인을 존중하고 사회를 존중하는 인격을 형성해 나가는 중요한 시기이다.
- 전통文化(culture) 를 배움으로써 文化(culture) 적 소양을 향상한다. - 악기를 자신이 직접 다뤄봄으로써 성취감을 키운다.
순서
일반적으로 인간의 생애주기에는 각 발달단계와 발달과업을 가진다.
[프로그램(program]) 개발과 평가] 너울가지; 장구배우기 프로젝트 - 지적장애 adolescent(청소년)들의 세상을 위한 한발 내딛기
설명
장애靑少年(청소년) 의 인지발달의 경우 사고의 발달에 影響을 미치는 다양한 사회나 environment을 경험하기 어렵고 기회마저 제한받는 경우가 많다. - 전통문화를 배움으로써 문화적 소양을 향상한다. 이를 위해서는 장애靑少年(청소년) 들이 가질 수 있는 지지적environment의 형성이 중요하다.
- 악기를 자신이 직접 다뤄봄으로써 성취감을 키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