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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스웨덴 다국적기업 이케아의 한국 진출 마케팅 대책 > cebupacificair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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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스웨덴 다국적기업 이케아의 한국 진출 마케팅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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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0 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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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IKEA 한국마케팅.hwp




[참고자료]

(1) Strength
www.hankyung.com

2. 시장 environment analysis(분석)

(4) Threat
5. 4P analysis(분석)
(2) Targeting
www.fss.or.kr

(1) Product
(1) Segmentation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www.lgeri.com


(2) Weakness


(3) Opportunity
(4) Promotion
순서
www.munhwa.com


6. 이케아 시사점
스웨덴의 가구업체 이케아는 고객과 일을 나눠 고객과 함께 돈을 번다. 이 회사의 히트상품인 LACK테이블의 경우 1990년에는 25.7유로의 가격에 24만2000개를 팔았지만 현재 판매량은 200만개, 가격은 9.9유로였다. 지난 1958년 첫 가구매장을 낸 이 회사는 기존 가구업체보다 절반도 안 되는 저렴한 가격에 높은 품질, 직접 집안을 꾸미는 재미를 제공해 거대 그룹으로 성장했다. 이 매장의 카탈리나 볼린 매니저는 카페와 레스토랑,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주로 가족 단위로 쇼핑과 나들이를 함께 즐기려는 고객들이 많이 찾아온다. `규모의 경제`를 통해 가격을 낮추고 값싼 가격으로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한 셈이다.

3. SWOT analysis(분석)
다. 이케아가 원가를 줄여 고객들에게 혜택을 돌려주는 또 하나의 열쇠는 물류비용에 있다아 DIY 가구의 특성상 조립하지 않은 채 납작한 박스의 형태로 팔기 때문에 물류비가 일반 가구업체에 비해 50% 가까이 싸다.

이케아 ikea , 이케아 디자인경영 , 디자인마케팅전략 , 디자인기업사례 , 디자인성공사례
(3) Positioning
[마케팅] 스웨덴 다국적기업 이케아의 한국 진출 마케팅 대책
www.etoday.co.kr

www.fnnews.com
이케아를 introduce합니다 - 김종운, 우니네트웍스, 2012

4. STP analysis(분석)
1. 이케아 introduction
(2) Price
디자인이 브랜드와 만나다 - 유정미, 시공사, 2008




북유럽 디자인 경영 - 이병문, 매경출판, 2006
www.seri.org
www.ikea.com



(3) Place
초일류 브랜드 100 - 에밀리로스, 앵거스홀랜드, 김현구 역, 프라임, 2007

Download : IKEA 한국마케팅.hwp( 25 )


www.mk.co.kr
IKEA 한국마케팅-8740_01.jpg IKEA 한국마케팅-8740_02_.jpg IKEA 한국마케팅-8740_03_.jpg IKEA 한국마케팅-8740_04_.jpg IKEA 한국마케팅-8740_05_.jpg
낮은 가격만이 이케아의 성공요인은 아닐것이다.

설명


이케아 - 뤼디거 융블루트, 배인섭 역, 미래의창, 2006
이케아 그 신화와 진실 - 엘렌 루이스, 이기홍 역, 이마고, 2012
스웨덴 다국적기업 이케아의 한국 진출 마케팅 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조립모델 말고 이케아의 가격경쟁력의 또 다른 비밀은 규모(volume)다. 안데르스 달비그(Anders Dalvig) 이케아 그룹 회장이 우리는 좋은 디자인과 품질을 가능한 한 가장 좋은 가격에 제공할 의무가 있다고 임직원들에게 입버릇처럼 강조하는 것도 이케아의 가치혁신에 대한 의지를 잘 보여준다.는 비즈니스 아이디어로 블루오션을 개척한 회사다. 물건을 많이 만들어내 단가를 낮추는 박리다매 전략(戰略) 을 구사한다. 조립식(DIY : Do it yourself) 가구의 컨셉트를 도입, 가구 조립에 들어가는 인건비를 고객들에게 되돌려준 것이다. [참고자료] www.ikea.com www.fss.or.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이케아 그 신화와 진실 - 엘렌 루이스, 이기홍 역, 이마고, 2012 이케아를 소개합니다 - 김종운, 우니네트웍스, 2012 디자인이 브랜드와 만나다 - 유정미, 시공사, 2008 초일류 브랜드 100 - 에밀리로스, 앵거스홀랜드, 김현구 역, 프라임, 2007 이케아 - 뤼디거 융블루트, 배인섭 역, 미래의창, 2006 북유럽 디자인 경영 - 이병문, 매경출판, 2006
www.dt.co.kr
www.edaily.co.kr
스웨덴 다국적기업 이케아의 한국 진출 마케팅 대책에 대한 자료입니다.며 가구업체는 많지만 이런 文化까지 제공하는 경쟁자는 없다고 말했다. 배달 단계에서도 웬만한 물건은 손님들이 직접 들고 갈 수 있어 인건비를 크게 줄일 수 있다아 매장을 시내 중심이 아닌 외곽에 위치시켜 임대료도 크게 낮췄다.. 이케아는 최고의 디자이너들을 동원해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의 가구를 내놓아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아 이케아의 디자이너들은 특히 `단순함이 미덕이다(Simplicity is a virtue)`라는 디자인 컨셉트로 가격과 디자인, 원가와 수익성의 네 마리 토끼를 함께 잡고 있다아 빠뜨릴 수 없는 것이 `즐거운 가족 나들이`라는 가치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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