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의 槪念과 characteristic(특성) 및 인터넷 마케팅으로 인한 변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19:37
본문
Download : 인터넷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및 인터넷.hwp
유통기관이 전혀 개입하지 않은 marketing 이 이루어지는 구조로서 현대 사회 environment의 급격한 變化와 소비자 의식구조의 變化 등으로 종래의 marketing 해결할 수 없는 한계를 극복하는 measure(방안) 으로 부각되었다.
3. 유통구조 단축
6. 상호 작용성
Ⅱ. 인터넷 마케팅의 characteristic(특성)
인터넷마케팅의 槪念과 characteristic(특성) 및 인터넷 마케팅으로 인한 변화
설명
Download : 인터넷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및 인터넷.hwp( 96 )
4. 가격의 변화
4. 시장의 글로벌화
2) 무료화
그리고 일반광고와 다이렉트marketing 과의 차이점은 일반광고가 광범위한 독자, 시청자, 청취자를 대상으로 아이디어나 이미지를 전달함으로써 감정과 확신을 일깨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면 다이렉트 marketing 은 특정 개인을 대상으로 상품紹介나 요구를 전달함으로써 reaction(반응)과 행동을 유발시켜 구매를 촉진하는 판매과定義(정이) 한 단계를 볼 수 있다





7) 관계 마케팅
5) 전자우편 마케팅
1. 시공간적인 편리성
2. 저렴한 마케팅 비용(Low cost)
Ⅰ. 개념 Ⅱ. 인터넷 마케팅의 특성 1. 시공간적인 편리성 2. 저렴한 마케팅 비용(Low cost) 3. 유통구조 단축 4. 시장의 글로벌화 5. 고객관리 용이성 6. 상호 작용성 7. 개인화 8. 합리적 효과 측정 Ⅲ. 인터넷 마케팅으로 인한 변화 1. 고객의 변화 2. 시장역할의 변하 3. 마케팅 형태의 변화 1) One th One 마케팅 2) 다이렉트 마케팅 3)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4) 퍼미션 마케팅 5) 전자우편 마케팅 6) 정보 기반 마케팅 7) 관계 마케팅 4. 가격의 변화 1) 저가화 2) 무료화 3) 역가화 4) 무가화 5) 유료화
1. 고객의 변화
인터넷마케팅,마케팅,
2. 시장역할의 변하
7. 개인화
Ⅰ. 槪念
순서
다이렉트 marketing 이란 어떤 기업이 소비자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데이터베이스를 기초로 하여, 목표(目標)고객을 선정하고, 가격을 설정하여 직접reaction(반응)광고를 통한 쌍방향적커뮤니케이션에 의해 촉진해서, 소비자의 가정까지 배달하게끔 설계된 상호혜택적인 총체적 교환 시스템이다. 5) 유료화
8. 합리적 효과 측정(measurement)
3) 역가화
다이렉트 marketing 의 특징은 다이렉트 marketing 의 가능성과 비용대비 효능의 화폐적인 수치화가 가능하며, 리스트와 데이터에의 의존도가 매우 높은 총체적인 marketing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다이렉트 marketing 은 중간에 유통기관이 전혀 개입하지 않고 marketing 이 이루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즉, 생산자와 도매상, 중간도매상, 소매상, 소비자로 이어지는 다단계 유통경로의 과정을 생략하고 생산자에게서 최종소비자로 제품이나 용역이 이전된다는 점이다.
3. 마케팅 형태의 변화
4) 퍼미션 마케팅
3)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Ⅲ. 인터넷 마케팅으로 인한 변화
6) 정보 기반 마케팅
2) 다이렉트 마케팅
5. 고객관리 용이성
1) One th One 마케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무가화
1) 저가화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