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학교 통합교육 모형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10:44
본문
Download : 교회학교 통합교육 .hwp
교사들은 통합교육을 실시할 경우 통합학급의 담임은 일반교사와 통합교사가 협력지도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장애아동의 적절한 교육 및 지원을 위해 교사교육이 필요하다고 한다. 교회학교 통합교육의 필요에 대한 높은 지지도는 설문 대상교회가 지歷史(역사)회에서 장애아동을 위한 특수유치학교 및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성가단의 운영을 통한 교인들의 전반적인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에 기인한다고 할 수 있다
3. 교회학교 통합교육의 모형
Ⅱ. theory 적 배경
교회학교 통합교육 모형 연구
4. 성공적인 교회학교 통합교육의 조건
설명
다. 교회학교 일반교사 282명의 94.9%가 공동체 의식을 갖게 하며 장애 학생에 대한 일반 학생의 태도 改善과 장애 학생의 사회 적응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교회학교 통합교육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교회학교 통합교육의 가장 큰 방해 요인으로는 일반아동 학부모의 부정적 태도와 장애아동 지도교사의 전문성 부족을 들었다.
1. 교회학교 통합교육의 관념
교회학교 통합교육 / ()
Ⅰ. 서 론
3. 통합교육에 대한 태도의 중요성
2. 교회학교 통합교육의 당위성
교회학교 통합교육
교회학교 통합교육 / ()
Download : 교회학교 통합교육 .hwp( 63 )
1. 교회학교 일반교사의 통합교육에 대한 태도 및 意見(의견) 조사
Ⅳ. conclusion(결론)
2. 교회학교 통합교육의 다양한 통합 수준
Ⅲ. 본 론
참고 문헌
순서
교회학교 일반교사의 意見(의견) 조사의 내용을 요약·논의하면 다음과 같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이 연구에서는 현직 교회학교 교사의 통합교육 관련 意見(의견)을 analysis(분석) 하고 기존 사회에 적용된 통합교육 모형에 관한 선행 연구들의 고찰에 기초하여 교회학교 통합교육의 관념을 정립하고 우리 나라 실정에 알맞은 교회학교 통합교육 수준을 제시하고 통합교육 모형을 개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