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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기 언어발달] 유아기 언어발달의 특성(特性)과 the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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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2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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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지각(視知覺)이 향상됨에 따라 걸음마기의 영유아는 그림에서 특정 사물의 세부적인 면에 초점을 두기 시작한다. 이 시기의 영유아는 그림책에 있는 그림을 손으로 짚으며 이름을 말하기도 하고, 혼자 책을 보면서 재잘거리는 ‘책 옹알이’를 하기도 한다. 이 시기의 영유아는 그림책에 있는 그림을 손으로 짚으며 이름을 말하기도 하고, 혼자 책을 보면서 재잘거리는 ‘책 옹알이’를 하기도 한다. 그 후 18~20개월이 되면 두 단어를 결합시켜 전보식 문장(telegraphic sentence)으로 말하기 처음 한다. 유아기는 언어발달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시기다. 6개월쯤부터 같은 음절을 반복하면서 옹알이를 하고, 성인과의 놀이 대화도 가능해진다. 그 후 18~20개월이 되면 두 단어를 결합시켜 전보식 문장(telegraphic sentence)으로 말하기 시작한다. 시지각(視知覺)이 향상됨에 따라 걸음마기의 영유아는 그림에서 특정 사물의 세부적인 면에 초점을 두기 처음 한다. 6개월쯤부터 같은 음절을 반복하면서 옹알이를 하고, 성인과의 놀이 대화도 가능해진다. 10~12개월이 되면 한 단어 말을 한다. 이 시기의 어휘 습득은 사물에 대한 개념의 습득을 통해 이루어진다. 그러므로 실제 사물과의 경험이나 책의 그림을 통한 사물에 대한 정의 습득은 어휘 습득에 도움이 된다. 이 시기의 어휘 습득은 사물에 대한 정의 의 습득을 통해 이루어진다. 2. 유아 언어 교육의 중요성

2) 총체적 언어교육 접근법


순서
3. 언어발달 theory(이론)
1) 부호 중심 언어교육 접근법

6. 유아언어능력의 발달

1) 사회인구학적 요인
유아란 발달심리학에서 연령으로 구분되는 유아기에 해당되는, 어린이로 만 영아기 이후 만 2세부터 5, 6세경까지를 말한다(위영희 외, 2011). 언어발달의 특성(特性)을 시기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유아기는 언어발달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시기다. 그러므로 실제 사물과의 경험이나 책의 그림을 통한 사물에 대한 개념 습득은 어휘 습득에 도움이 된다. 2~3개월의 영유아는 목울림 소리인 쿠잉(cooing)을 하고, 쿠잉이 충분히 발달하면 아이는 소리를 실험하고 음성적 놀이를 즐긴다. 또한 의성어를 반복해서 흉내 내고 운율이 있는 노래를 즐겨 듣는다(서정숙·남규, 2010).
설명
5. 유아 언어교육 접근법

참고reference(자료)
레포트 > 교육계열
[유아기 언어발달] 유아기 언어발달의-5430_01.jpg [유아기 언어발달] 유아기 언어발달의-5430_02_.jpg [유아기 언어발달] 유아기 언어발달의-5430_03_.jpg [유아기 언어발달] 유아기 언어발달의-5430_04_.jpg [유아기 언어발달] 유아기 언어발달의-5430_05_.jpg

2) 표현언어 능력의 발달











2) 유아의 정서·속성 ·기질적 요인


1) 수용언어 능력의 발달
3) 균형적 언어교육 접근법


유아언어발달, 유아기 언어발달, 언어발달단계, 언어발달과정, 유아언어교육
1. 유아 언어발달 속성

1. 유아 언어발달 특성(特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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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기 언어발달] 유아기 언어발달의 특성(特性)과 theory
4. 유아의 언어발달에 影響을 주는 요인
1. 유아 언어발달 특성 유아란 발달심리학에서 연령으로 구분되는 유아기에 해당되는, 어린이로 만 영아기 이후 만 2세부터 5, 6세경까지를 말한다(위영희 외, 2011). 언어발달의 특성을 시기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0~12개월이 되면 한 단어 말을 한다. 또한 의성어를 반복해서 흉내 내고 운율이 있는 노래를 즐겨 듣는다(서정숙·남규, 2010).
다. 2~3개월의 영유아는 목울림 소리인 쿠잉(cooing)을 하고, 쿠잉이 충분히 발달하면 아이는 소리를 實驗(실험)하고 음성적 놀이를 즐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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