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모형] 초등학교 아동의 학습 무기력 행동 수정을 위한 집단 상당 모형의 구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01 15:41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아동의 학습 무기력.hwp
제도적 운영체제의 變化(변화)로서 가장 우선적인 것은 첫째는 초등학교에 전문상담교사를 두어 상담에 전념하도록 하는 것이다. 현 학교 체제에서 필요한 變化(변화)는 다음 두 가지 變化(변화)가 우선적이라 하겠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중학교 이상의 상급학교에 있어서만 카운슬러가 존재하고 있다아 그러나 초등학교에 있어서도 카운슬러의 역할이 다른 상급학교에서와 똑같이 필요하다. 요즈음 미국에서는 초등학교 카운슬러의 역할이 중시되면서 그 수의 증가 뿐 아니라 역할과 임…(To be continued )
순서
[ 상담모형] 초등학교 아동의 학습 무기력 행동 수정을 위한 집단 상당 모형의 구안
다.
Ⅰ. 서론, , Ⅱ.학습 무기력에 대한 이론적 배경, 1. 무기력의 개념, 2. 학습된 무기력의 특성, 3. 학습부진과 학습무기력의 원인, 4. 학습실패에 따른 귀인양식과 학습무기력의 관계, , Ⅲ.학습 무기력 아동에 대한 상담모형, 1. 학습의욕을 향상시키는 기본 원리 및 방법, 2. 상담모형의 구안, 3. 상담프로그램의 과정, , Ⅳ.결론 및 제언, , [참고문헌], [Abstract], [부록], , , FileSize : 2360K , [ 상담모형] 초등학교 아동의 학습 무기력 행동 수정을 위한 집단 상당 모형의 구안사범교육레포트 , 학습무기력 학습부진 학습실패
학습무기력,학습부진,학습실패,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초등학교 아동의 학습 무기력.hwp( 96 )






Ⅰ. 서론, , Ⅱ.학습 무기력에 대한 theory(이론)적 배경, 1. 무기력의 관념, 2. 학습된 무기력의 characteristic(특성), 3. 학습부진과 학습무기력의 요인, 4. 학습실패에 따른 귀인양식과 학습무기력의 관계, , Ⅲ.학습 무기력 아동에 대한 상담모형, 1. 학습의욕을 향상시키는 기본 원리 및 방법, 2. 상담모형의 구안, 3. 상담호로그램의 과정, , Ⅳ.conclusion(결론) 및 제언, , [출처], [Abstract], [부록], , , 자료를내려받다 : 2360K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Ⅰ. 서론
Ⅱ.학습 무기력에 대한 theory 적 배경
1. 무기력의 槪念
2. 학습된 무기력의 속성
3. 학습부진과 학습무기력의 原因
4. 학습실패에 따른 귀인양식과 학습무기력의 관계
Ⅲ.학습 무기력 아동에 대한 상담모형
1. 학습의욕을 향상시키는 기본 원리 및 방법
2. 상담모형의 구안
3. 상담프로그램(program]) 의 과정
Ⅳ.결론 및 제언
[서지사항]
[Abstract]
[부록]
본 연구는 계속된 학습실패로 생활상이나 학습장면에서 의욕을 상실하여 부정적 소극적 태도를 가진 아동에 대한 지도 방법을 모색하고자 구안되었으며 구안된 프로그램(program]) 내용은 일반적 자기 성장을 도모하도록 하는 집단상담내용과 학습의욕 개발을 위한 개인 상담 프로그램(program]) 을 병행 종합한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아 그러나 개발되어진 상담모형이나 프로그램(program]) 도 그것을 운영하는 제도적 뒷받침 없이는 성공을 기대하기는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