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대안교육(alternative education)에 대상으로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21:34본문
Download : [교육사회학] 대안교육(alternative education)에 대해서.hwp
① 교육이념을 모든 생명과 자연의 질서를 존중하는 自然親和的 삶에 둔다. 대안교육은 제도교육에서 오는 문제점을 보완하려는 것뿐 아니라 기존교육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려는 데서 출발한다.
순서
2. 유형
대안교육(alternative education)에 대해서
[교육사회학] 대안교육(alternative education)에 대해서
⑴ 대안교육도 크게 보면 열린교육의 범주에 속한다.
⑷ 정의(定義) : 지식위주의 학교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교육이념을 추구하는 대안교육운동이다.
Download : [교육사회학] 대안교육(alternative education)에 대해서.hwp( 47 )
![[교육사회학] 대안교육(alternative education)에 대해서-8826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5D%20%EB%8C%80%EC%95%88%EA%B5%90%EC%9C%A1(alternative%20education)%EC%97%90%20%EB%8C%80%ED%95%B4%EC%84%9C-8826_01.gif)
![[교육사회학] 대안교육(alternative education)에 대해서-8826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5D%20%EB%8C%80%EC%95%88%EA%B5%90%EC%9C%A1(alternative%20education)%EC%97%90%20%EB%8C%80%ED%95%B4%EC%84%9C-8826_02_.gif)
![[교육사회학] 대안교육(alternative education)에 대해서-8826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5D%20%EB%8C%80%EC%95%88%EA%B5%90%EC%9C%A1(alternative%20education)%EC%97%90%20%EB%8C%80%ED%95%B4%EC%84%9C-8826_03_.gif)
![[교육사회학] 대안교육(alternative education)에 대해서-8826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5D%20%EB%8C%80%EC%95%88%EA%B5%90%EC%9C%A1(alternative%20education)%EC%97%90%20%EB%8C%80%ED%95%B4%EC%84%9C-8826_04_.gif)

②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학교는 반드시 작아야 한다고 본다. 다시 말해서 우리 이웃, 다른 민족, 더 나아가 자연과 더불어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공동체적 인간, 생명을 존중할 줄 아는 인간 육성에 초점을 둔다.
[교육사회학] 대안교육(alternative education)에 대상으로하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사회학] 대안교육(alternative education)에 대상으로하여
⑶ 방과후 교육, 보완적 교육
⑵ 대안교육의 공통 特性을 찾으면 다음과 같다.
⑴ 제도 속의 대안학교: 정규학교로 운영
⑶ 교육이념 : 교육의 주체인 학생이 能動的을 배우도록 유도하고 공동체 가치를 중시하며, 노작교육을 통해 생명존중과 사회적 협동을 체험시키는 교육이다.
설명
1. 개요
⑵ 제도 밖의 대안학교: 비정규학교로 운영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