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고객관계관리)과 고객관계관리사례(CRM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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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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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하여 기업은 고객과 예비고객에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 각자의 Needs를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따른 제품과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함으로써 기존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고 새로운 고객을 획득, 유지할 수 있으며, 기업 (서비스 및 제화의 공급자)과 고객(수…(drop)
CRM(고객관계관리)과 고객관계관리사례(CRM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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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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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고객관계관리)과 고객관계관리사례(CRM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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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CRM(고객관계관리)과 고객관계관리사례(instance)(CRM성공사례(instance))
목 차
CRM(고객관계관리)
1) CRM 이란?
2) CRM활용의 성공사례(instance)
①. Kraft General Foods
②. Carnation사
C R M
과정으로 도출된 의미가 아닌 그 자체로서의 CRM의 정이를 내려보도록 한다.
CRM이란 수익성 높은 고객의 유지와 충성고객의 확보를 통해 기업의 경쟁우위확보 및 유지를 목표(goal)로 현재 고객과 잠재고객에 대한 資料를 지속적으로 수집하여 쓸모있고, 가치있는 marketing 정보로 변환하고, 고객 행동을 analysis(분석) , 예측하기 위하여 고객의 행동확률을 고객 개인별로 점수화하고, 점수화된 된 고객의 확률을 바탕으로 고객을 동일한 구분으로 그룹화하여 고객별, 그룹별로 效果적이고 효율적인 marketing 프로그램(program]) 과 전술을 개발, 검증, 구현, 측정(測定) , 및 수정케 하는 일련의 과정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