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7:19본문
Download : 관리.hwp
→매장은 수익을 실현하는 곳이다.
→매장은 고객에 대한 정보 수집을 가장 현실적이고 빠르게 입수하는 곳이며, 이어한 정보 를 토대로 상품흐름이나 고객의 소비흐름에 대한 추이도 파악할 수 있는 곳이다.
→매장은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며, 고객으로 하여금 제공된 가치에 대하여 만족을 느끼게 하는 곳이다. 가치가 있다는 것은 가격이 비싼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지불 한 대가에 대하여 만족을 느끼는 것이다.
→매장은 상품을 구입하고 쇼핑을 즐기는 곳이므로 쇼핑에 불편함을 제공하는 장애물이
있어서는 안된다된다.
②매장의 기본조건
→매장은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잘 보이게 하면서 쇼핑에 편리하도록 조성해야 하며, environment(환경) 이미지에 적합하도록 설계해야 한다.
(2)매장 조성단계
①레이아웃(Lay-Out)
㉠의의
→레이아웃이란 보다 효율적인 매장 구성이나 상품진열, 고객동선, 작업동작 등을 위한 일련의…(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관리.hwp( 80 )





관리
관리
관리,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관리 , 관리경영경제레포트 , 관리
다.
→매장은 상품을 전시하는 전시장이 아니라 상품을 판매하는 곳이다. 점포레이아웃 관리
(1)매장 일반
①매장의 의의 및 역할
→매장이란 유통경로를 통하여 공급된 상품을 고객에게 판매하는 곳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