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 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 진단주의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18:08
본문
Download : 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hwp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개인 내적인 정신과정(심리-마음의 이치)의 산물로 보고, 개인의 인격발달에 초점을 맞추는 입장이었다.
이후 뉴욕 사회사업대학 교수인 해밀턴(G. Hamilton)의 `개별사회사업의 이론(理論)과 실제(1940)`에서 이론(理論)적으로 정립되었고, 이어 홀리스(F. Hollis)에 의해 `심리사회적 모델`로 체계되었다.
기능주의 학파는 신프로이트 학파인 오토랭크(Otto Rank, 1939)가 주축이고, 이후 태프트(Jessie Taft)와 로빈슨…(省略)
다.
Download : 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hwp( 20 )
방송통신/기타
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 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 진단주의 ..
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 진단주의 학파는 Richmond의 `사회진단`의 흐름을 이어받으면서 프로이트의 정신分析(분석)理論(이론)의 槪念과 방법을 적극..
진단주,학파와,기능주,학파,진단주,학파와,기능주,학파,진단주,기타,방송통신
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 진단주의 학파는 Richmond의 `사회진단`의 흐름을 이어받으면서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개념과 방법을 적극.. , 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 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 진단주의 ..기타방송통신 , 진단주 학파와 기능주 학파 진단주 학파와 기능주 학파 진단주



순서
설명
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
진단주의 학파는 Richmond의 `사회진단`의 흐름을 이어받으면서 프로이트의 정신分析이론(理論)의 개념(槪念)과 방법을 적극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