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바 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23:34
본문
Download : 아 바 타.hwp
육체적 신원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누구나 자신의 육체적 신원을 뛰어넘는 새로운 신원을 만들어 낼 수 있따 따라서 가상 세계에서는 사람이 동물로 둔갑할 수 있으며 남자가 여자로 바뀔 수도 있따
텍스트 위주의 가상 사회에서는 육체적 신원이 존재하지 않는다.아바타산업 , 아 바 타생활전문레포트 ,
다.
4.아바타의 발전
2002년 현재 세이클럽이나 프리챌에서 파는 다양한 기능들은 물론, 현실 세계에서 볼 수있는 다양한 사물들을 구현해 내고 있음을 알 수 있따
사이버 상에서 아바타를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처음 한 것은 온 라인 채팅이다.
달리 말한다면, 아바타는 현실세계와 가상공간을 이어주며, 익명과 실명의 중간 정도에 존재한다.
그 후 아바타는 몇몇 사이트에서 자기 모습을 꾸며보는 엔터테인먼트의 하나로 확대되었다.
설명






레포트/생활전문
순서
1. 아바타의 concept(개념)
2. 아바타의 由來
3. 아바타의 탄생
4. 아바타의 발전
5. 왜 아바타에 열광하는가?
(1) 아바타를 이용하는 이유
(2) 현실세계에서의 나 VS 가상세계에서의 나.
(3) Cyber Space(가상공간)에 들어가는 이유
6. 자신을 표현하려는 욕구
7. 아바타를 소재로 한 영화로 본 아바타의 중요도
8. 아바타의 긍정적인 면!
(1)수익의 다각화
(2)대리만족의 效果(효과)
(3)수출로인한 국인증대
9.아바타의 부정적인 면!
(1)사이버 강간 등 가상 공간 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성추행 및 성적 불쾌감을 일으킬수 있따
(2)현실생활과의 지나친 괴리로 인한 정신적 불안 유발 가능성
(3)지나친 상업주의적 이용
(4)아바타에 의한 신용과 도용의 문제
(5)아바타 사용의 가장 큰 問題點 - 아바타의 부작용을 깨닫지 못함
10. conclusion(결론)
참고자료(data)
그러나 가상 세계에서의 신원 문제는 물리적 세계와는 다른 양상을 띄우고 있따 가상 세계에서는 물리적인 제한을 받지 않으므로 육체적 신원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다. 아바타 채팅은 자기를 대신할 수 있는 캐릭터를 설정하여 마치 게임을 하듯 움직이며 상대방과 대화를 하는 전통적인 방식이었다. 서로의 대화 내용은 만화에서처럼 말 풍선이 선보였다. PC통신에서 처음 한 채팅 바람이 서서히 여러 가지 형태로 변형되며, 채팅에 재미를 주는 요소들이 나타나면서ꡐ아바타 채팅ꡑ도 등장한 것이다.
이러한 가상적인 육체의 신원을 우리는 아바타라고 부른다. 과거 네티즌들은 사이버공간의 익명성에 매료되었지만 이제는 자신을 표현하려는 욕구를 느끼게 되어 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켜주는 아바타가 생겨난 것이다. 반면 그래픽 위주의 가상 사회에서는 자신을 나타낼 그래픽 개체가 필요하기 때문에 어떠한 형태로든 가상적인 육체의 신원을 가지게 된다된다. 그러다가 인터넷(Internet) …(drop)
Download : 아 바 타.hwp( 48 )
아바타산업
아 바 타
아 바 타에 대한 글입니다.
,생활전문,레포트
아 바 타에 대한 글입니다. 네티즌은 자기의 얼굴 모양과 눈, 코, 입 그리고 의상과 헤어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따 대형 커뮤니티를 지향하는 사이트에서는 이러한 추세를 반영, 부가적인 재미로써 아바타 꾸미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처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