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에 와서 공부를 안하는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19:32
본문
Download : 대학에 와서 공부를 안하는 이유.hwp
,인문사회,레포트
사람들이 環境(환경)이 바뀌면 생각이 변하고 행동도 변하게 된다된다. 지금은 열심히 한다고 스스로 평가하고 있지만 나도 물론 대학시절 초기에는 공부를 거의 하지 않았다.
두 번째로 강화물이 주어진 후 反應(반응)률이 떨어진다는 것으로써 설명(explanation)할 수 있겠다. 그 때 내가 공부를 게을리 한 이유를 다음과 같이 생각해 보았다.
순서
설명
사람들이 환경이 바뀌면 생각이 변하고 행동도 변하게 된다. 공부를 하지 않아도 아무 꾸중도 없고 설령 학점이 나쁘게 나왔다 하더라도 그냥 `다음에 열심히 해 라`하시고는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특히 서울대학의 경우에는 더욱 그럴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대부분의 고등학생들은 대학에 들어가기 위해서 공부를 하고 있따 대학에 들어가기만 하면 모든 것이 다 해결되는 것처럼 생각을 …(To be continued )
Download : 대학에 와서 공부를 안하는 이유.hwp( 84 )
다. , 대학에 와서 공부를 안하는 이유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대학에 와서 공부를 안하는 이유
1. 머리말
2. 본 문
3. 맺음말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는 이유를 제 4 장에서 배운 `학습과 기억` 부분의 「강화」와 「고전적 조건형성에서 조건자극」과 관련지어 생각해 보고 다음 몇 가지로 요약해 요약하였다.
이러한 꾸중이나 체벌 같은 부적강화물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열심히 공부를 하게 된다 공부하는 것을 좋아해서 스스로 열심히 하는 사람은 별로 없고 어쩔 수 없이 공부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 다. 수업도 잘 빼먹었고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도 없었다. 수업도 잘 빼먹었고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도 없었다. 물론 대학에 와서도 공부를 열심히 하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 초기에는 공부를 게을리 하는 경향이 있다.
대부분의 부모님들은 대 학에 들어가기만 하면 된다는 생각을 하고 계시기 때문에 대학에서 공부를 하든 하지 않든 별로 간섭을 하지 않으신다.
첫 번째 이유로 부적강화물이 대부분 제거되었다는 점을 들 수 있따 공부를 하기 싫어 도 억지로라도 하게 하던 부적강화물이 대학에 들어와서는 제거됨으로써 공부를 게을리 하게 되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따 고등학교 시절에는 공부를 하지 않거나 성적이 떨어지면 부모님과 선생님의 시선이 따가워지고 때에 따라서는 심한 꾸중과 체벌이 가해지기도 한다. 그 때 내가 공부를 게을리 한 이유를 다음과 같이 생각해 보았다. 대학도 그 환경변화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지금은 열심히 한다고 스스로 평가하고 있지만 나도 물론 대학시절 초기에는 공부를 거의 하지 않았다. 물론 대학에 와서도 공부를 열심히 하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 초기에는 공부를 게을리 하는 경향이 있다. 대학도 그 環境(환경)변화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대학에서는 공부를 하지 않는 것에 대한 부적강화물이 거의 없다고 할 수 있겠다.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으면 부적강화가 뒤따르게 되고 그러한 부적강화를 피하기 위 한 행동을 취하게 된다 부적강화를 받은 경우가 거의 없는 사람-공부를 아주 잘 하는 사람-도 성적이 떨어지면 부적강화가 있을 것이라는 예상 하에 열심히 공부하게 된다 그렇게 해서 성적이 좋으면 혐오자극을 방지할 수 있고 꾸준히 그러한 혐오자극을 방지하는 행동을 하게 된다 그러나 대학에 들어와서는 그러한 것이 거의 대부분 없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