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디학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2 05:05
본문
Download : 간디학교.hwp
설명
(3)토론 소진과 관료제화의 경향
-토론 피로감
-교직사회 특유의 개인주의적 속성이 드러남
(4)대안적 입시 준비의 현실
-대학 진학 지도의 문제
6. 행복 찾기의 자성적 비판과 거듭나기
〔자유와 책임의 교육을 어떻게 할 것인가?〕
-자유인을 기르는 것이 간디학교가 꿈꾸는 바람직한 인간상
(1)학생들의 자성적 비판 : ‘배울 것이 없음’을 배우다
-평가를 할 수 있는 안목을 가진 학생들을 길러냈음
-간디학교 학생들은 발전이 없고, 소통이 단절되어 가고 있음
-공동체 정신을 배우지만 이기주의나 독선으로 흐르기도 하고 예의가 부족함
-우물 안 개구리처럼 머물고 있으며, 자주적인 능력과 자발성이 부족함, 지식의 보편성이 결여되고 개척 불가능한 상태임
(2)교사들의 자성적 비판 : ‘장인다운 교사’로서 거듭나기
-교사들은 자유만을 주고 제재는 주지 못함
〔사랑의 공동체를 어떻게 만들 것인가?〕
-간디학교의 ‘공동체’는 ‘사상의 공동체’로 규정
(1)학생들의 자성적 비판 : ‘편리’와 ‘불편’속의 사랑
-학생수가 늘고 環境이 좋아짐에 따라 예전의 모습이 그리워 짐
(2)교사들의 자성적 비판 : ‘사랑의 능력’ 기르기
-대안학교 교사의 特性(특성)은 불가능한 임무에 가까움
-계속 노력하고 연구해야 함
〔지혜의 교육을 어떻게 할 것인가?〕
-지혜의 …(To be continued )
간디학교






Download : 간디학교.hwp( 43 )
순서
간디학교97
,사범교육,레포트
간디학교에 대한 글입니다.간디학교97 , 간디학교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간디학교에 대한 글입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