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 cebupacificair2 | cebupacificair.co.kr report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 cebupacificair2

본문 바로가기

cebupacificair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9 03:50

본문




Download :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hwp





- 해외시장조사절차 -
(1) 문제의 定義(정의)와 조사목적 규명

문제의 定義(정의)와 조사목적에 따라 시장조사의 범주가 결정된다 예컨대 조사목적이 수출거래선발굴이냐, 신제품개발에 관한 건이냐에 따라 해외시장조사 범위가 달라진다. 단순히 거래선발굴이 시장조사의 주요 목적이라면 바이어 소스(source)에 대한 조사만 하면 되지만 현지 시장에 대한 마케팅계획 수립이 목적이라면 더 상세한 조사가 요구된다 수출마케팅계획 수립을 위한 일반적 시장조사 資料베이스는 다음과 같다.
- 해외시장조사절차 -


(1) 문제의 定義(정의)와 조사목적 규명

문제의 定義(정의)와 조사목적에 따라 시장조사의 범주가 결정된다 예컨대 조사목적이 수출거래선발굴이냐, 신제품개발에 관한 건이냐에 따라 해외시장조사 범위가 달라진다.
* 시장수요
? 시장잠재력조사
? 시장동향(수요, 수입, 생산 등)조사
? 시장성장률 예측
? 시장발전단계조사

* 소비자조사
? 소비자의 연령별, 지역별, 소득별 분포
? 소비자의 구매동기, 구매행동. 구매태도, 구매능력
? 자사제품과 경쟁사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이미지조사

* 경쟁자조사
? 경쟁구조
? 경쟁 업 체 의 취급품목
? 경쟁자의 마케팅 전략(strategy)
? 경쟁자의 강점과 약점

* 제품조사
? 현지국 생산량. 판매량 및 수출입량의 비율
? 현지산품과 외국산품과의 품질 비교
? 주요 외국산품의 색상, 디자인, 규격. 스타일, 포장, 성능 등에 대한 조사

* 가격조사
? 가격추세와 근황
? 현지산품과 외국산품과의 가격 비교
? 계절 등에 따른 가격변동 추세

* 유통경로조사
? 유통지역조사
? 현지 유통구조…(drop)
다.[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경영경제레포트 , 해외시장 해외시장 절차와 채널 오류

Download :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hwp( 42 )


해외시장,해외시장,절차와,채널,오류,경영경제,레포트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순서

[해외시장조사]%20해외시장조사의%20절차와%20채널%20및%20오류_hwp_01.gif [해외시장조사]%20해외시장조사의%20절차와%20채널%20및%20오류_hwp_02.gif [해외시장조사]%20해외시장조사의%20절차와%20채널%20및%20오류_hwp_03.gif [해외시장조사]%20해외시장조사의%20절차와%20채널%20및%20오류_hwp_04.gif [해외시장조사]%20해외시장조사의%20절차와%20채널%20및%20오류_hwp_05.gif [해외시장조사]%20해외시장조사의%20절차와%20채널%20및%20오류_hwp_06.gif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목차

해외시장조사

Ⅰ. 해외시장조사 절차

1. 문제의 定義(정의)와 조사목적 규명
2. 해외시장조사 계획수립 및 資料수집
1) 데스크 리서치
2) 현지조사
3. 資料分析(분석) 및 보고

Ⅱ. 해외시장조사 채널

Ⅲ. 해외시장조사의 어려움
해외시장조사

I. 해외시장조사 절차

일반적으로 시장조사는 아래의 그림]에서 보듯이 (1) 문제의 定義(정의)와 조사목적의 규명 (2) 조사계획수립 및 資料수집 (3) 資料分析(분석) 및 결과보고의 과정을 거친다. 단순히 거래선발굴이 시장조사의 주요 목적이라면 바이어 소스(source)에 대한 조사만 하면 되지만 현지 시장에 대한 마케팅계획 수립이 목적이라...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목차

해외시장조사

Ⅰ. 해외시장조사 절차

1. 문제의 定義(정의)와 조사목적 규명
2. 해외시장조사 계획수립 및 資料수집
1) 데스크 리서치
2) 현지조사
3. 資料分析(분석) 및 보고

Ⅱ. 해외시장조사 채널

Ⅲ. 해외시장조사의 어려움
해외시장조사

I. 해외시장조사 절차

일반적으로 시장조사는 아래의 그림]에서 보듯이 (1) 문제의 定義(정의)와 조사목적의 규명 (2) 조사계획수립 및 資料수집 (3) 資料分析(분석) 및 결과보고의 과정을 거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ebupacificai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