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그림책을 이용한 언어활동 > cebupacificair2 | cebupacificair.co.kr report

그림책을 이용한 언어활동 > cebupacificair2

본문 바로가기

cebupacificair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그림책을 이용한 언어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16:02

본문




Download : 그림책을 이용한 언어활동.hwp





책은 이야기 중심이다.
그림책을 이용한 언어활동 , 그림책을 이용한 언어활동인문사회레포트 , 그림책 이용한 언어활동




그림책,이용한,언어활동,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순서



그림책을 이용한 언어활동

Download : 그림책을 이용한 언어활동.hwp( 16 )







레포트/인문사회
그림책을 이용한 언어활동
그림책을%20이용한%20언어활동_hwp_01.gif 그림책을%20이용한%20언어활동_hwp_02.gif 그림책을%20이용한%20언어활동_hwp_03.gif

1. 그림책 중심의 다양한 언어활동

가. 목적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에서는 유아들이 그림책 읽기 활동에 참여하고 책 속의 그림과 글에 관해 대화를 함으로써 자연스러운 흥미에 기초한 유아의 읽기 발달을 강조하고 있다아
그림책 읽기는 유아들에게 책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사회적 상황을 제공해 주며, 유아들은 그림과 글을 통하여 이야기를 이해하게 된다된다. 이러한 과정에서 유아는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유아 자신의 지식을 확대하고, 어휘력을 증대시키며, 이야기에 대한 감각과 태도를 기르고, 읽기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향상시키게 된다된다. 유아들은 그림책을 보고 이야기를 듣는 즐거움을 통해 지적, 정신적, 도덕적으로 성숙되어지며 동시에 선악에 대한 바른 가치관을 기르게 되어 바람직한 인격을 형성할 수 있게 된다된다. 특히 유아가 그림책 읽기를 통해 책과 상호작용하며 그 의미를 재구성함으로써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제 언어 능력신장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적 효율를 기대할 수 있다아
책은 읽기의 대상이다.
(2) 총체적 언어교육의 관점
Goodman(1986)의 총체적 언어접근법에 따르면, 언어학습은 작은 단위를 배운 후 전체를 알아 가는 것이 아니라, 의미를 이루는 큰 부분을 이해하려는 욕구에서…(To be continued )

다.
그림은 사물이 아니라 사물의 표상이다.
이야기는 이야기 세계를 만든다.
그림 속의 사건은 초시간적이다.

나. 그림책 읽기와 총체적 언어교육
(1) 그림책 읽기의 교육적 의의
그림책 읽기는 가정과 유치원 교육 현장에서 유아에게 동화나 지식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가장 효율적이고 보편적인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아 그 이유는 그림책 읽기 활동이 학습이 아닌 놀이로써 유아에게 즐거움을 주는 활동이기 때문이며, 동시에 유아의 다양한 발달을 이끄는 교육적인 효율를 주기 때문일 것이다.
그림은 이름을 갖고 있다아
그림은 움직이지 않지만 사건을 표상 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ebupacificai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