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현상과 방송호로그램 수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16:03
본문
Download : 한류현상과 방송프로그램 수출.hwp
이와 함께 中國에 〈네 자매 이야기’(MBC)〉, 대만에 〈지금은 연애중’(SBS)〉, 〈순풍산부인과(SBS)〉, 〈여인천하(SBS)〉, 〈명…(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한류현상과방송프로그램수출 , 한류현상과 방송프로그램 수출인문사회레포트 ,






다. 또 인도네시아(4.1%), 베트남(2.5%), 말레이시아(1.9%) 지역에도 수출이 꾸준히 증가했으며, 장르별로 살펴보면, 드라마가 1640만달러(76.8%)로 가장 많았으며 애니메이션(8.9%), 오락(5.5%), 다큐(1.8%)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의 드라마 수출을 보면, 올해 1월 〈인어아가씨(MBC)〉가 대만 최대 케이블TV인 GTV에 52만5천달러(약 6억3,000만원)에, 지난해 3월 SBS의 〈피아노〉가 29만달러를 받고 홍콩의 배급사 미디어뱅크에 日本 을 제외한 아시아지역 배급 조건으로 팔렸으며, MBC의 〈이브의 모든 것〉은 日本 아사히TV에 18만달러에 판매됐다.
순서
한류현상과 방송호로그램 수출
Download : 한류현상과 방송프로그램 수출.hwp( 54 )
한류현상과방송호로그램수출
1.방송프로그램(program]) 수출 흑자의 주역, 한류(韓流)
2.동아시아 각 국의 방송環境과 한류
중 국
대 만
홍 콩
싱가폴
베트남
3.한류에 편승한 수출의 문제와 해결대안
수출 내역을 자세히 살펴보면, 방송프로그램(program]) 수출 대상국가는 대만이 33.2%로 가장 높았으며 中國(17.2%), 日本 (10.8%), 홍콩(9.4%) 순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