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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경영) 원산지효과(COO)에 대한 이해와 상품과 국가 간의 조화 방안 > cebupacificair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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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경영) 원산지효과(COO)에 대한 이해와 상품과 국가 간의 조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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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1 2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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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이미지 차원(분류)의 구축은 모든 생산과 marketing 의 지원에 effect적으로 이용
국가 이미지 차원의 definition
innovativeness 새로운기술과 공학적인 발달을 이용한
design? 외형, 스타일, 색상, 다양성
prestige? 배타성(독점성), 신망, 브랜드…(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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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ching Product Category
and Country Image Perception
목차
원산지effect(COO)
국가 이미지
상품-국가 간의 관계
상품-국가 간 조화 부조화
자발적 구매 예측
국가 이미지에 대한 고찰
Summary
COOeffect란?
Country - of - origin
원산지 effect
한곳이상의 장소에서 제조 (ex, 디자인- 우리나라, 제조-중국(China))
나라 이미지가 제품 카테고리와 관계하는 것

1. COO는 나라와 제품 카테고리 사이에 적합한 설명(explanation)을 해주는 단어
2. 의사결정자로 하여금 제품의 선호 조건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제공
3. 소비자의 특정한 국가에서 제조된 제품에 대한 태도가 어디에서 나오는지에 대한 식견을 제공

<국가 이미지>
1. 국가 이미지는 고객의 제품에 대한 자각을 끄는데 중요한 역할
2. 국가 이미지의 이해와 그것이 어떻게 형성되는 가 하는 것에 대한 이해는 제품 관리자에게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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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국제경영) 원산지효과(COO)에 대한 이해와 상품과 국가 간의 조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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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목적
COO(원산지 effect)의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는 것
Nagaghima의 연구
특정 국가의 제품에 붙는
the picture, the reputation, Sthesterotype.

국가 이미지의 effect 연구
국가 이미지
전반적인 특정 국가의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형태
그 특정국가의 생산과 marketing 강 약점에 대한 평소 소비자의 인지에 바탕
▶소비자의 특정국가의 제조능력, 세련된 스타일과 디자인, 기술혁신에 대한 기존의 지식은 제품의인지를 형성하는데 이용된다
국가 이미지는 다차원의 definition 으로 나타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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