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03:48
본문
Download : 소셜미디어.hwp
Download : 소셜미디어.hwp( 92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소셜 미디어란
-개인이 주도하는 개방적이며 서로 소통이 가능한 매체
-자신의 생각, 경험 정보 등을 생산, 확산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개방된 플랫폼(블로그, 유투브)과 관계를 형성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페이스북, 트위터)를 의미
소셜 미디어의 characteristic(특성)과 예
1. 신속성과 지속성
- 쉽고 빠르게 콘텐츠를 전파
- 콘텐츠를 신속하게 인지, 생산, 등록하고 알릴 수 있으며 상대의 reaction response에 즉각적으로 응답할 수 있는 장점(長點)을 보유
신속성 예
◆ 2xxx년 북미지역 航空(항공) 사 만족도 1위의 저가 航空(항공) 사 제트블루(JetBlue)
-덴버(Danver)공항에 일찍 나온 고객이 카운터에 직원이 없다고 트위터에 올리자 즉각 조치하고 트위터에 조치사항을 알림
-편도 航空(항공) 료가 9달러인 특가 이벤트 상품 판매를 오전에 트위터를 통해 공지하자 급속히 확산되면서 2만4000명이 상의 신규 팔로워가 생겼고, 당일 저녁 6시까지 대부분의 관련 상품이 매진
지속성 예
콘텐츠를 파일로 저장하여 재노출하는 등 원본이 삭제되어도 계속 전파.
개인이 모방 혹은 패러디 콘텐츠를 제작하고 확산시키면서 기존 콘텐츠의 influence력이 지속
◆ 동서식품의 맥심 TOP 커피광고의 경우. 개그버전ucc가 전파되어 지속적인 구전 effect 획득
2. 다수성과 다양성
-다수의 다양한 사람에게 콘텐츠를 전달
-개인 블로그에 게시된 콘텐츠가 트위터에 링크가 되어 확산
-소셜 미디어에서 부각된 이슈나 콘텐츠를 매스 미디어에서 보도
3. 경제성
트위터나 유튜브, 스마트 폰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외부와 직접 소통할 수 있어 매스미디어를 거칠때보다 시간과 비용이 크게 절감
◆ 블로거를 활용한 목표(goal)대상과의 소통 돌체 앤 가바나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돌체 앤 가바나는 09년 가을 패션쇼에 4명의 패션 파워 블로거를 초청해 감상 소감을 블로그와 트위터에 실시간으로 올리도록 하여 그들의 블로그를 방문하는 전세계 수만명의 패셔니스트로부터 피드백을 받음
4. 친근성과 …(skip)
소셜미디어
소셜미디어
소셜미디어,인문사회,레포트
소셜미디어 , 소셜미디어인문사회레포트 , 소셜미디어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