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戰略) 의 발전과정(1세대, 2세대, 3세대 전략(戰略) 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6 15:24
본문
Download : 경영전략의 발전과정(1세대, 2세대, 3세대 전략이론).hwp
미국의 戰略경영을 중심으로 시대별 변천과정을 요약하여 보자.
1. 1세대 戰略이론(理論)(1950년대~1980년대) : planning의 시대
1) 1950년대-1960년대: 장기계획(long-range planning)
1960년대 이전에는 경영戰略이라는 용어보다는 경영정책이라는 용어가 더
널리 사용되어 졌다 1960년대 이전에 경영학의 주요관심사는 기업의 기능간
통합으로 생산, 마케팅, 인사, 재무와 같은 기능별 활동을 총괄하며 기업전체
적인 수준의 통제, 조정활동에 연구의 초점이 맞추어져 왔다.
1960년대에 와서야 戰略이라는 concept(개념)이 경영학의 중심영역으로 자리 잡기
처음 하였으며 기업이 경쟁하는 제품시장을 선택하는 기업전체戰略에서 선택
된 제품시장에서 어떤 방법으로 경쟁할 것인가를 다루는 사업戰略으로 구체
화…(drop)
순서
경영전략(戰略) 의 발전과정(1세대, 2세대, 3세대 전략(戰略) 이론)
다. 따라서 1960년
대 이전에 까지는 기업 전체적 戰略계획이기보다는 기능별 중심의 예산계획
중심이었다. 이 시기 미국 거대기업들의 실질적인 문제
는 대기업내의 사업부를 어떻게 effect적으로 통제할 수 있느냐의 문제이며, 이
러한 작업은 기업의 장기적인 目標(목표)와 戰略계획을 ...
경영戰略의 발전과정(1세대, 2세대, 3세대 戰略이론(理論))
목차
* 경영戰略의 발전과정
Ⅰ. 1세대 戰略이론(理論)(1950~1980년대) : planning의 시대
1. 1950~1960년대 : 장기계획
2. 1970년대 연구 : 사업다각화 戰略
Ⅱ. 2세대 戰略이론(理論)(1980~1990년대 말) : 산업environment의 강조
Ⅲ. 3세대 戰略이론(理論)(1990년대~) : 내부자원(역량)의 강조
* 경영戰略의 발전과정
1. 경영戰略의 발전
戰略이 군사학의 영역에서 기업을 위한 경영戰略으로 확대되어 경영학의 중
요한 일부분이 된 것은 1950년대와 1960년대를 통해서 미국의 다각화 기업들
이 거대해진 기업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영할 것인가 하는 현실적인 문제에
직면하면서 부터라 할 수 있겠다. 이 시기 미국 거대기업들의 실질적인 문제
는 대기업내의 사업부를 어떻게 effect적으로 통제할 수 있느냐의 문제이며, 이
러한 작업은 기업의 장기적인 目標(목표)와 戰略계획을 필요로 하였다.
경영전략(戰略) 의 발전과정(1세대, 2세대, 3세대 전략(戰略) 이론)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경영전략의 발전과정(1세대, 2세대, 3세대 전략이론) , 경영전략의 발전과정(1세대, 2세대, 3세대 전략이론)경영경제레포트 , 경영전략 발전과정 세대 세대 세대 전략이론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Download : 경영전략의 발전과정(1세대, 2세대, 3세대 전략이론).hwp( 37 )
경영전략,발전과정,세대,세대,세대,전략이론,경영경제,레포트
경영戰略의 발전과정(1세대, 2세대, 3세대 戰略이론(理論))
목차
경영戰略의 발전과정
Ⅰ. 1세대 戰略이론(理論)(1950~1980년대) : planning의 시대
1. 1950~1960년대 : 장기계획
2. 1970년대 연구 : 사업다각화 戰略
Ⅱ. 2세대 戰略이론(理論)(1980~1990년대 말) : 산업environment의 강조
Ⅲ. 3세대 戰略이론(理論)(1990년대~) : 내부자원(역량)의 강조
경영戰略의 발전과정
1. 경영戰略의 발전
戰略이 군사학의 영역에서 기업을 위한 경영戰略으로 확대되어 경영학의 중
요한 일부분이 된 것은 1950년대와 1960년대를 통해서 미국의 다각화 기업들
이 거대해진 기업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영할 것인가 하는 현실적인 문제에
직면하면서 부터라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