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에서의 집단독서치료 적용 事例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0 23:14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에서의 집단독서치료 적용 사례에 관하여.hwp
요즘 아이들, 그들을 쉽사리 한 두 단어 정도로 규정지을 수는 없지만, 4년 여 동안 만나온 아이들의 보편적인 특징이라면, 항상 무엇인가에 쫓기는 듯한 인상과, 모든 면에서 두각을 나타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있는 것 같았다.
2. 집단의 구성
1) 구성원의 모집 : 2002년 12월 16일(월) ~ 19일(목) - 안내장 발송 및 접수
2) 지원내역 : 1학년 - 29명, 2학년 - 30명, 3학년 - 17명, 4학년 - 15명,
5학년 - 7명, 6학년 - 7명 (총 105명)
3) 집단의 구성
<1차시 - 2003. 1. 6(월) ~ 1. 10(금)> : 1교시 - 1학년 10명, 2학년 10명
2교시 - 5학년 7명, 6학년 5명
차시날짜호로그램준비물11월 6/20일
(월요일) 1 session - 들어가기
활동 : 강의 내용 introduce, 자기 introduce, 나의 기억(life(인생) 선), 나의 마음 속(나의 마음 한구석), HTP 검사 필기도구21월 7/21일
(화요일) 2 session - 안아줘
활동 : 역할연기, 동물들의 뽀뽀 활동
(인사하기)필기도구31월 8/22일 …(省略)
순서




다.
초등학교에서의집단독서치료적용事例에관하여
설명
초등학교에서의 집단독서치료 적용 事例에 관하여
,인문사회,레포트
1. 들어가며
21世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하루 하루를 어떤 생각으로 살아가는 것일까? 그들에게 있어 독서라는 것은 어떤 의미로 새겨져 있는 것일까? 그 가운데서 아이들은, 아이들에게 주어진 역할은 과연 무엇이고, 그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다소 철학적으로 들릴는지, 혹은 엉뚱한 발상으로 들릴는지 모르겠지만, 지난 1년 동안 ‘독서치료’라는 학문을 공부하고 아이들을 만나오면서 품게 된 질문들이다. 이는 요즘 아이들이 갖고 있는 문제상황들과도 연결이 되는 요인들로 보이는데, 보다 심층적인 이해를 위해 학교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방학 중 독서교실이라는 포맷을 활용해 일반적인 어린이들을 위한 집단독서치료의 장을 마련해봤다.
레포트/인문사회
초등학교에서의 집단독서치료 적용 사례에 관하여 쓴 자료입니다. 초등학교에서의집단독서치료적용사례에관하여 , 초등학교에서의 집단독서치료 적용 사례에 관하여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초등학교에서의 집단독서치료 적용 사례에 관하여.hwp( 28 )
초등학교에서의 집단독서치료 적용 事例에 관하여 쓴 자료(data)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