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 戰略 > cebupacificair1 | cebupacificair.co.kr report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 戰略 > cebupacificair1

본문 바로가기

cebupacificair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 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5:47

본문




Download :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hwp






4) 대학marketing 실행 문제점


3. 대학marketing 의 속성

1. 대학마케팅이란? 대학마케팅(college or university marketing)은 비영리조직 마케팅의 하위 개념으로써 기업경영을 중심으로 발전된 마케팅 개념에서부터 파생된 개념이다. 이러한 준칙주의는 학교법인이 부족한 재원 상태에서도 등록금에 의존하여 경영할 수 있는 기초를 제공하였고 그 결과 대학이 환경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능동적인 집단으로 발전하지 못하였다. 즉, 대학마케팅이란 교육기관이 조직의 목표를 달성할 목적으로 목표시장과 자발적인 가치교환을 유발할 수 있도록 고안하여 주의 깊게 공식화한 프로그램(program]) 의 分析(분석), 계획, 이행 및 통제라고 할 수 있따 그동안 대학마케팅은 대학홍보나 광고로 한정되어 연구되어 왔으나, 앞으로 점점 대학이 어려운 상황에 빠질 것으로 예상됨으로 대학경영에 마케팅theory(이론)이 도입될 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따
2) 대학marketing 도입 배경
2) 방어형(defender)

3) 계획과 통제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 대학마케팅분석, 대학마케팅의 필요성, 대학마케팅사례

2) marketing strategy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 戰略
3) 물리적 재화보다는 서비스 제공을 주로 한다.국가경제의 급속한 성장과 사회적 교육열을 흡수하기 위해 정부가 사립대학의 설립을 준칙주의에 의해 인가해 줌으로써 그동안 많은 사립대학이 설립되었고 사회적 공헌도 많았다. 그동안 대학마케팅은 대학홍보나 광고로 한정되어 연구되어 왔으나, 앞으로 점점 대학이 어려운 상황에 빠질 것으로 예상됨으로 대학경영에 마케팅이론이 도입될 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참고data(資料)
1) 대학의 marketing MIX 요소




4) 反應형(reactor)

5. 대학marketing strategy의 유형

7. 대학marketing 사례(instance) - 시카고 대학교
순서


1) 대내 marketing 대상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3738_01.jpg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3738_02_.jpg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3738_03_.jpg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3738_04_.jpg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3738_05_.jpg
대학마케팅(college or university marketing)은 비영리조직 마케팅의 하위 정의(定義) 으로써 기업경영을 중심으로 발전된 마케팅 정의(定義) 에서부터 파생된 정의(定義) 이다. 이러한 준칙주의는 학교법인이 부족한 재원 상태에서도 등록금에 의존하여 경영할 수 있는 기초를 제공하였고 그 결과 대학이 environment(환경) 變化에 대처할 수 있는 능동적인 집단으로 발전하지 못하였다.
4. 대학 marketing 의 대상


Download :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hwp( 66 )


설명

1. 대학마케팅이란?
레포트 > 교육계열
1) 대학 내역
1. 대학marketing 이란?


1) 공격형(prospector)
3) 분석형(analyzer)



3) 대학marketing 사례(instance)

1) 다수의 공중(公衆)을 갖는다.

2) 대외 marketing 대상

2) 비영리 조직은 복수의 목적을 갖는다. 안정된 입학 자원과 경제의 급성장에 따른 수요가 증대됨에 따라 양적 성장을 누리게 되었고 이에 편승하여 안정된 수입을 보장 받음으로써 창의적 노력이 없는 가운데 성장을 거듭할 수 있었다.
대학마케팅은 비영리조직 마케팅의 한 형태인 대학조직을 위한 마케팅이다. 우리나라의 교육기관들은 정부의 특혜와 사회적 교육열에 편승하여 호황을 누려왔다. 대학마케팅이라는 개념은 생소할 뿐만 아니라 학계에서도 생소한 분야로 여겨 왔기 때문에 전통적 마케팅의 개념을 통찰해 봄으로써 이해가 가능하다. 즉, 대학마케팅이란 교육기관이 조직의 목표를 달성할 목적으로 목표시장과 자발적인 가치교환을 유발할 수 있도록 고안하여 주의 깊게 공식화한 프로그램의 분석, 계획, 이행 및 통제라고 할 수 있다. 대학마케팅이라는 정의(定義) 은 생소할 뿐만 아니라 학계에서도 생소한 분야로 여겨 왔기 때문에 전통적 마케팅의 정의(定義) 을 통찰해 봄으로써 이해가 가능하다. 안정된 입학 자원과 경제의 급성장에 따른 수요가 증대됨에 따라 양적 성장을 누리게 되었고 이에 편승하여 안정된 수입을 보장 받음으로써 창의적 노력이 없는 가운데 성장을 거듭할 수 있었다.
6. 대학marketing strategy
다. 대학마케팅은 비영리조직 마케팅의 한 형태인 대학조직을 위한 마케팅이다.

4) 공중의 감시를 받는다.
2. 대학marketing 의 necessity
우리나라의 교육기관들은 정부의 특혜와 사회적 교육열에 편승하여 호황을 누려왔다. 경영에 대한 특별한 노력이 없이도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국가경제의 급속한 성장과 사회적 교육열을 흡수하기 위해 정부가 사립대학의 설립을 준칙주의에 의해 인가해 줌으로써 그동안 많은 사립대학이 설립되었고 사회적 공헌도 많았다. 경영에 대한 특별한 노력이 없이도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ebupacificai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