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마케팅에 대상으로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01:38
본문
Download : 마케팅.hwp
-1960년대까지의 marketing 의 활동의 범위는 매우 제한되어 marketing 의 대상은 기업이 생산해 낸 제품과 서비스에 한정되어 기업의 목적 달성을 위한 한 축으로서 기능을 인식한 것이다. 생산-제품-판매지향적 시대의 대표적인 marketing 활동이다. 1985년 미국marketing 학회(AMA)가 규정한 marketing 의 정이는 광범위한 marketing 영역을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욕구, 필요 I 수요 → 제품 → 가치, 원가 및 만족 → 교환,거래 및 관계
6.marketing 기법
-마케터(marketer)가 marketing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때, marketing 의 효율적인 관리가 대두된다 marketing 관리(marketing management)란 기업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하여 표적구매자를 관리하며,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교환을 창조하고, 조성하며, 유지하기 위해 수립된 program을 分析, 계획, 집행, 통제하며, 환경적응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marketing 활동을 관리하는 것이다.
-불특정 다수의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marketing 을 전개하는 기법을 말한다.
목차
[이용대상]
6.marketing 기법
Download : 마케팅.hwp( 77 )
1)마케팅론 2004, 박종의
2.marketing 의 기본槪念
설명
1969년 코틀러와 레비에 의해 marketing 의 활동범위 확장론이 대두되어 영리추구기관인 기업만이 marketing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 교회, 박물과, 경찰서 등 비영리기관도 marketing 기법이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 ①매스 marketing (mass marketing)
↓
-전통적으로 marketing 은 시장에서 제품을 어떻게 성공시킬 것인가에 초점을 두었다. 욕구는 마음속 깊이 싹터 있는 개인의 문화와 개인의 성장 배경에 따라서 달라지며 같은 문화권에 속하는 사람일지라도 개인의 생활경험, 기호에 따라서 개인적 욕구는 달라질 수 있다. 궁긍적으로 기업가치를 증대시키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 marketing 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표(goal)를 충족시킬 수 있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하여 재품, 아이디어 및 서비스에 대한 槪念정립, 촉지 및 유통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수행하는 과정으로 정이하고 있다. 가장 큰 變化가운데 가장 큰 특징은 marketing 활동의 결과가 재무적 결과에 반영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기업이 소비자보다 더 큰 effect(영향) 력을 가지고 있을 때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marketing 활동을 전개하는 방법이다.
①marketing 은 개인과 조직의 욕구를 동시에 충족시킨다.
다.
5.marketing 의 범위
reference
마케팅의 정의(定義), concept(개념), 범위, 變化(변화)과정, 기법등에 대상으로하여 조사했어요^^ [참고reference(자료)]
marketing 과 marketing 담당자 ← 시장
3)마케팅전략(戰略) 2002, 안광호, 김동훈, 김영찬
2.marketing 의 기본槪念
2)마케팅의 이해 2003, 안운석, 장형섭
①욕구
마케팅, 시장, 마켓, marketing,
1.marketing 의 정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욕구(wants)란 필요를 충족하기 위한 구체적 해결방법에 대한 열망이며 요구(need)를 구체적으로 충족하여 주는 것(satisfier)을 말한다. 그러나 시장에서의 성공이 반드시 재무적 성과에 반영되는 것은 아니었으며 이러한 이유로 인해 marketing 이 기업가치 향상에 직접적인 effect(영향) 을 주지 못하는 것으로 인식되어왔다.
3.marketing 관리
[인문] 마케팅에 대상으로하여
마케팅의 정의, 개념, 범위, 변화과정, 기법등에 대해서 조사했어요^^ [참고자료] 참고문헌 1)마케팅론 2004, 박종의 2)마케팅의 이해 2003, 안운석, 장형섭 3)마케팅전략 2002, 안광호, 김동훈, 김영찬 [이용대상]
4.marketing 의 變化
4.marketing 의 變化
1.marketing 의 정이
5.marketing 의 범위
3.marketing 관리
-marketing 이란 용어는 우리 사회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널리 통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