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마케팅조직의발전과정과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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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2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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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는 개별 기업이라는 조직 단위
를 넘어 내부 조직은 물론 외부 조직이 상호 연결된 온-라인 체제로 전환하는 네트워크의
단계까지 다섯 번째 단계로의 발전 과정을 거치게 된다된다. 점차 시
간이 지나면서 무엇을 하여야 하고 어떤 것이 필요한지를 인식하기 처음 하면서, 기존 조
직에도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필요성(必要性)에 대한 긍정적인 反應(반응)이 나타나기 처음 하여, 경영진의 관
심과 지원이 있게 된다된다.
2) 집중 단계
집중의 단계에서는 인터넷(Internet) marketing 활동 중에서 어떤 것이 실현성 · 시장성이 있는지를 실
험하여 자사에 제일 적합한 것에 집중하는 단계가 된다된다.
1) 反應(반응) 단계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초기 단계는 몇 사람이 모여 침 사이트 구축으로부터 처음 된다된다. 기존에 오프라인 조직이 있는
경우에는 경영진이 직접 참여하게 되고, marketing 부서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게 된다된다.
기존에 오프라인 경영을 하고 있던 조직의 경우에도 상황은 마찬가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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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조직의 발전과정과 관리
목차
*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조직
Ⅰ.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조직의 발전 과정
1. 反應(반응) 단계
2. 집중 단계
3. formula화 단계
4. 제도화 단계
5. 네트워크 단계
Ⅱ.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조직 관리
Ⅲ.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조직 文化(문화)와 경영 전술
1.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조직 文化(문화)
2. 경영 전술
Ⅳ.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조직 관리의 방향
1. 고객 관계 관리
2. 제품 혁신 관리
3. 간접 시설 관리
4. 개인의 집합
5. 네트워크의 구성
6. 글로벌 인터넷(Internet) marketing
* Reference List
*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조직
1.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조직의 발전 과정
기존의 연구에 의하면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조직은 시장 反應(반응)의 단계, 집중의 단계, formula화의
단계, 제도화의 단계의 네 단계를 거치며 발전한다.
점차 기존의 오프라인 조직의…(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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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 단계에서는 고도의 기술을 기반으로
하지도 않은 상태에서 우선 만들어 놓고 보자는 임기응변식 접근을 하게 된다된다. 구성원 중에
서 전산에 능숙한 직원과 marketing 담당자 몇 사람을 TFT(Task Force Team)로 선발하여
특정 거래 또는 아이디어를 실천하여 보려 하거나 향후 필요에 맞추어 웹 기반을 형성하
는 단계로부터 처음 된다된다. 이 시기에는 새로운 고도의 기술을 외부에서 도입하려는 것보다
구성원들이 가진 내부 능력을 충분히 이용하고자 하는 것이 일반적인 경우이다. 어떤
formula적인 제도나 조직은 물론이고, 특별한 목표(goal)나 전술도 마련하지 않은 채 새로운 아이
디어를 바탕으로 이를 실현하여 보려는 단계이다. 즉, 특정 과업에 집중하는 인터넷(Internet) marketing 활동을 하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