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브의 마케팅事例(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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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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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상황分析
- 산업分析
- 자사分析
- 경쟁사分析
2. 目標(목표)시장 세분화
3. 현재 marketing 믹스 평가
4. marketing 目標(목표)
5.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program])
- 예산
- 광고
- 판매촉진프로그램(program])
1. 상황分析-시장상황
68,000
70,000
72,000
74,000
76,000
78,000
80,000
82,000
95
96
97
98
99
00(추정)
비누시장전체의 수요확대의 한계
비누시장 규모
(단위: 백만원)
1. 상황分析-시장상황
보습비누군 성장세 둔화
주요 보습비누의 비누 시장 내 비중
0%
5%
10%
15%
20%
25%
30%
35%
95
96
97
98
99
00(추정)
18%
24%
10%
9%
-1%
19.0%
22.5%
24.5%
24.2%
30%
33%
◆ 높은 브랜드 인지도
◆ 풍부한 marketing 경험
◆ 다국적 기업의 노하우
◆다양한 상품과의 연계 가능성
◆ 브랜드 확장 가능
◆ 미끌거리는 느낌에 대한 거부감
◆ 세정력에 대한 불만
◆ 가격에 대한 불만
◆ 소비자의 고급화 바람
◆ 피부에 관한 관심 증대
◆ 고객욕구의 다變化
◆ 경제 상황의 악화로
인한 소비자의 소비 심리 위축
◆ 잦은 브랜드 스위칭
◆ 가열되는 Follower의 시장 쟁탈
◆ 비누시장의 성장잠재력 둔화
S
O
T
W
1. 상황分析-산업分析 및 자사分析
SWOT 分析
본 사
General Trade (35%)
Modern Trade
HPC Agent
(생활용품 대리점)
C/C Agent
(화장품 대리점)
MWC
(창고형 할인매장)
“하나로”
Dept
Chain
CVS
(편의점)
각 소매점
실 소비자
단체
특판
유니레버 유통경로
세이
기타
식물
나라
두보레
도브
“보습의…(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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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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