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year Korea의 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18:42
본문
Download : Goodyear Korea의 사례.hwp
굿이어 , Goodyear Korea의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문제 4) 이 事例(사례)를 통하여 우리가 배울 수 있는 시사점은?
이상에서 살펴본 Goodyear Korea의 事例(사례)에서 우리가 배울 수 있는 시사점은 세 가지로 요약된다고 할 수 있따
첫째, 제품 지향적 마케팅사고가 성공하기란 쉽지 않다는 것이다. 그 결과는 5년동안 점유율 1~2%라는 모습으로 Goodtyear사에게 돌아갔다. 이러한 혼선과 괴리는 많은 drawback(걸점)을 노출했다.
셋째, 동일한 제품이라 할지라도 시장에 따라서 고객들의 인지도와 …(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Goodyear Korea의 instance(사례)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Goodyear Korea의 사례.hwp( 30 )






설명
순서
굿이어
Goodyear Korea의 사례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둘째, 시장에 진입하기 전에 그 시장에 대한 정확한 分析과 자사의 마케팅 strategy의 수립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Goodyear는 해외에서 품질이 좋은 고급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타이어에 대한 고객 인지도가 매우 낮다는 것을 간과하고 자사의 strategy을 수립, 실해하였고 나중에는 매출 향상을 위해 이것을 전면적으로 수정하기에 이른다. Goodyear는 지난 5년간 자사의 품질이 우수하다는 이유로 가격도 높게 책정하고 광고나 촉진등의 마케팅 노력도 등한시 했다.
Goodyear Korea의 instance(사례)
다. 시장진입 초기 정확한 分析과 예측으로 일관적이고 발전적으로 마케팅strategy을 수립, 실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