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자율장학의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05:57
본문
Download : 교내 자율장학의 실제.hwp
1) 학교중심성
교내 자율장학은 단위학교가 주체가 되며, 학교의 인적, 물적 조건 및 조직적,…(skip)
교내 자율장학의 실제
설명
장학과 교내자율장학의 개념의 정의와 개념적 특성을 살펴보고, 교내 자율장학의 영역 및 기본형태, 교내 자율장학 실행 계획에 대해 정리한 자료입니다.
2. 교내 자율장학의 槪念
가. 槪念의 정이
이윤식은 교내 자율장학의 槪念을 “단위 학교에서 교육활동의 improvement(개선)을 위하여 자율적으로 교장․교감을 중심으로 하여 전체 교직원들이 공동으로 노력하는 과정” 으로 정이했다.순서
Download : 교내 자율장학의 실제.hwp( 34 )
1. 장학의 槪念
2. 교내 자율장학의 槪念
가. 槪念의 정이
나. 槪念적 特性(특성)
3. 교내 자율장학의 영역
가. 교사의 전문적 발달 영역
나. 교사의 개인적 발달 영역
4. 교내 자율장학의 기본 형태
가. 수업장학
나. 동료장학
다. 해결해야할문제 준비하시는데 아무쪼록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항상 행복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다. 과제 준비하시는데 아무쪼록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항상 행복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교내 자율장학의 실제법학행정레포트 ,






,법학행정,레포트
레포트/법학행정
장학과 교내자율장학의 관념의 정의와 관념적 characteristic(특성)을 살펴보고, 교내 자율장학의 영역 및 기본형태, 교내 자율장학 실행 계획에 대해 요점한 자료(資料)입니다. 자기장학
5. 교내 자율장학 실행 Plan(계획서) 分析(분석)
가. 교내 자율장학 계획 分析(분석) 방법
나. 교내 자율장학 실행 Plan(계획서) 分析(분석)의 실제
6. 교내 자율장학 실행계획 수립
이때 장학은 비전문가로 구성된 특별위원회가 학교를 방문하여 학교시설과 학생의 진도상황을 평가하는 시학(視學)내지 독학(督學)의 성격이 강했다. 20세기에 접어들면서 전문가에 의한 장학이 스타트되었으며, 교육과정 및 수업improvement(개선)을 목적으로 교사들에게 전문적, 협동적 과정을 위주로 하는 지도성 활동으로 변동해 왔다.
나. 槪念적 特性(특성)
이윤식은 여러 학자들의 논의를 기초로 하여 보다 구체적으로 교내 자율장학의 槪念적 特性(특성)을 다음과 같이 6가지로 정리(arrangement),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