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 (MARTKETING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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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5 2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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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분시장, 표적시장)
1) 세분화의 방법: ① 비세분화 ② 완전 세분화 ③ 소득 계층별 세분화
④ 연령계층별 세분화 ⑤ 소득연령 계층별 세분화
2) 시장 세분화의 기준
①사회경제적 변수: 연령, 성, 가족 규모, 소득, 직업, 교육, 라이프 사이클, 종교, 인종, 국적, 사회계층.
② 지리적 변수: 지역, 군규모, 도시규모, 인구밀도, 기후.
③ 개성적 변수: 강제성, 사교성, 자율성, 보수성, 권위성, 리더십, 야심.
④ 구매자 행동 변수: 사용률, 구매…(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2) 고객의 행동에 influence을 주는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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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구매 influence 요인: 구매자 속성 , 제품속성 , 판매자 속성 , 상황속성
레포트/경영경제
6. 소비자 행동 1) 구매 영향 요인: 구매자 특성, 제품특성, 판매자 특성, 상황특성 2) 고객의 행동에 영향을 주는 요인... , 마케팅 관리 (MARTKETING MANAGEMENT)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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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소비자 행동
6. 소비자 행동
1) 구매 effect(영향) 요인: 구매자 特性(특성), 제품特性(특성), 판매자 特性(특성), 상황特性(특성)
2) 고객의 행동에 effect(영향) 을 주는 요인
사회적 요인: 文化(문화), 사회 계층, 준거집단, 가족
개인적 요인: 개성, 라이프 스타일, 동기, 지각, 학습, 신념과 태도
3) 구매 과정 참가자
① 창안자 ② effect(영향) 자 ③ 결정자 ④구매자 ⑤ 사용자 ⑥ 평가자 ⑦판매자
* opinion leader
4) 구매 과정
① 문제의 인식 → ② 정보탐색 → ③ 징보평가 → ④ 구매경정→ ⑤ 구매 후 행동
(부족한점의 파악) (정보수집) (비교평가) (선택과 구매) (이용 후 평가)
5) 고객의 구매 유형(blake and mouton)
① 무관심형(1.1형)
② 타인 의존형(1.9형)
③ 자기 주장형(9.1형)
④ 평판 중시형(5.5형)
⑤ 문제해결 구입형(9.9형)
7.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s)
discrimination적 marketing strategy으로 기존 시장에 대하여 별도로 제품, 가격, 고객층, 판매 경로, 촉진 활동 등을 discrimination화하여 명확하고 유의의한 구매집단으로 새롭게 분활하는 활동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