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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1 1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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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경우 목표(goal)는 일차적수요를 만드는데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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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형: 경쟁이 치열해 질 수록 더 중요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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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광고예산의 설정
제품 수명 주기상의 단계
-도입기: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고 시험구매를 자극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많은 예산 소요
-성숙기: 매출액에 비하여 낮은 비율의 광고예산 소요
시장정유율
-시長點유율이 높은 상표는 낮은상표에 비하여 매출액 대비 높은 비율의 광고예산 필요
경쟁의 강도
-경쟁의 강도가 높은 경우 많은 광고예산 필요
광고빈도
-소비자에게 광고의 잦은 반복이 필요할 때 많은 광고 예산 필요
제품의 discrimination성
-상표간 제품차이가 크게 지각되지 않는 제품들의 경우 많은 광고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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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광고전술 개발
광고 메시지의 개발
광고혼잡 극복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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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 전술
-광고 소구의 세가지 특징
1.의미있는 것이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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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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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광고와 공중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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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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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광고목표(goal) 설정
전달형: 새로운 제품군을 introduce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된다된다. 여기서 회사의 목표(goal)는 선별적 수요를 확보하는데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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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형: 고객관계를 유지시키고, 고객이 제품을 계속 생각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성숙된 시장에서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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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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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미디어의 선정
1.도달범위,횟수,임팩트
2.주요 미디어유형 선정
3.구체적 미디어 수단 ,도구선정
4.미디어 타이밍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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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미디어의 선정
미디어
長點
단점
tv
우수한 대량 marketing 커버리지: 단위 노출당 적은 비용;시각 ,청각 및 동작의 결합;감각에 호소
높은 절대 비용,높은 광고혼잡,짧은 시간의 노출
신문
유연성 ,적시성;넓은 수용성;높은 신뢰성
짧은 수명,낮은 재생품질
직접 우편…(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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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2.믿을만 해야한다.
3.독특해야 한다.